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스페이스X 효과에 13% 급등…목표주가도 상향

프로필
연합뉴스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미래에셋증권이 실적 기대감과 투자자산가치 상승에 힘입어 장중 13% 급등했다. 스페이스X와 xAI 등 혁신기업 투자 성과가 주가 상승 배경으로 작용했다.

 미래에셋증권, 스페이스X 효과에 13% 급등…목표주가도 상향 / 연합뉴스

미래에셋증권, 스페이스X 효과에 13% 급등…목표주가도 상향 / 연합뉴스

미래에셋증권 주가가 1월 6일 장중 한때 13% 넘게 오르며 급등했다. 증권가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 전망과 투자 자산 가치 상승 기대감이 겹치며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미래에셋증권은 전 거래일 대비 0.39% 내린 2만5천400원에 거래를 시작했지만, 개장 직후 상승 전환했고 정오 무렵에는 2만8천950원까지 치솟으며 최고 13.53% 급등했다. 오후 1시 43분 기준으로도 전일 대비 10.98% 오른 2만8천300원에 거래되고 있었다.

이 같은 주가 상승의 배경에는 증권업 실적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자리하고 있다. 윤유동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발표한 보고서에서 미래에셋증권의 2025년 4분기 연결 지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약 59.9% 증가한 3천756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이는 시장의 평균 전망치(컨센서스)를 웃도는 수치로, 그는 목표주가 역시 기존 3만2천 원에서 3만6천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윤 연구원은 증시 활황에 더해 미래에셋이 과거에 투자한 혁신기업들의 가치가 크게 상승한 점을 들며, 성과가 본격화됐다고 평가했다. 특히 스페이스X, xAI, 네이버파이낸셜 등 미래 성장성이 큰 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한 점이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봤다.

김현수 상상인증권 연구원 역시 미래에셋증권의 실적 개선에 주목했다. 그는 특히 스페이스X의 기업가치가 최근 들어 급격히 높아졌다는 점에 주목했다. 미래에셋은 스페이스X의 지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해당 기업의 가치가 4분기 들어 약 8천억 달러(약 1천120조 원) 수준까지 도약하면서, 보유 지분의 장부상 가치도 기존 6천억~7천억 원에서 1조3천억~1조5천억 원까지 뛰어오를 것으로 예상했다.

이 같은 흐름은 미래에셋증권이 실적 중심의 장기 투자 전략에서 성과를 실현했음을 보여준다. 향후 주가 흐름은 실제 기업가치 재평가 결과와 글로벌 증시 동향, 주요 투자 대상 기업들의 성과에 따라 추가적으로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 증시 전반에 대한 낙관적 전망이 이어질 경우, 대형 증권주 중심으로 동반 상승 흐름이 나타날 수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