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OKX, 글로벌 달러 네트워크 가입하며 USDG 스테이블코인 지원 시작

| 이준한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OKX가 팍소스(Paxos), 로빈후드(Robinhood), 크라켄(Kraken), 앵커리지 디지털(Anchorage Digital),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 불리시(Bullish), 누베이(Nuvei)가 공동 설립한 스테이블코인 컨소시엄인 글로벌 달러 네트워크(GDN)에 가입했으며, 이 과정에서 팍소스가 발행한 미국 달러 담보 스테이블코인 USDG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

14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월요일 GDN은 이번 추가로 OKX의 6000만 명으로 주장되는 고객들이 USDG에 접근하고 무료로 USD와 1대1로 전환할 수 있게 된다고 발표했다. USDG는 현재 이더리움(Ethereum), 솔라나(Solana), 잉크(Ink) 블록체인에서 이용 가능하며, 팍소스 디지털 싱가포르(Paxos Digital Singapore)와 팍소스 이슈언스 유럽(Paxos Issuance Europe)에서 발행된다.

스테이블코인 거대 기업인 테더(Tether)의 USDT와 서클(Circle)의 USDC와 달리, USDG는 채택 촉진을 위해 생태계 파트너들에게 보상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팍소스는 파트너들의 기여도에 따라 USDG 수익의 최대 100%를 파트너들에게 분배한다고 말한다. 팍소스 대변인은 GDN을 대신해 더 블록에 "예를 들어, GDN 파트너들은 고금리 저축 계좌와 유사하게 USDG 잔액에서 보상을 받는다"고 말했다. 그들은 2024년 11월 USDG 출시 이후 파트너들에게 보상으로 얼마나 분배됐는지 공개하기를 거부했다.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현재 USDG의 유통 공급량은 약 3억5700만 토큰이다.

팍소스의 싱가포르와 유럽 법인을 통한 USDG 발행은 각각 싱가포르 통화청(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과 핀란드 금융감독청(Finland's Financial Supervisory Authority)의 감독 하에 놓여 두 지역에서 규제 준수를 보장한다.

OKX 벤처스 설립자 제프 렌(Jeff Ren)은 성명에서 "USDG는 고객들에게 글로벌 사용을 위해 설계된 신뢰할 수 있고 완전히 뒷받침되는 디지털 달러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며, 일상적 결제부터 원활한 거래와 디파이 참여까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며 "가까운 미래에 OKX 생태계 전반에 걸친 USDG 통합을 확장해 더 많은 실제 사용 사례를 열고 글로벌 채택을 더욱 가속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OKX는 게이트(Gate), 조디아 커스터디(Zodia Custody), 비트마트(BitMart)를 포함한 30개 이상의 다른 GDN 회원들과 합류했다.

USDG 공급량의 미래 성장은 더 넓은 스테이블코인 시장의 모멘텀 속에서 지켜볼 일이다. 이 섹터의 총 시가총액은 현재 2630억 달러를 넘어서고 있으며,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전 세계적인 우호적 규제 발전에 힘입어 1조 달러를 넘어설 수 있다고 예측한다. 지난달 미국 상원은 핵심 스테이블코인 법안인 GENIUS법을 통과시켜 하원이 이를 추진하도록 압력을 강화했다. 하원은 이번 주를 "암호화폐 주간"으로 선언했으며 은행들이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고 결제에서의 사용을 잠재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도록 허용하는 GENIUS법에 투표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