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체스 플랫폼 애니체스(Anichess)가 최근 출시된 유틸리티 토큰 ‘체크(CHECK)’를 게임 내에 통합한다고 28일 밝혔다.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와 체스닷컴(Chess.com)의 협업으로 개발된 애니체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의 실력과 창의성, 커뮤니티 기여도를 기반으로 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CHECK 토큰은 단순 클릭 활동이 아니라 **실질적인 가치**에 기반한 인센티브를 목표로 설계됐다. 총 발행량은 10억 개이며, 이 가운데 59.38%가 커뮤니티와 생태계 확장을 위해 할당됐다. 애니체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CHECK 토큰을 게임 플레이에 연동하는 첫 번째 사례가 됐다.
유저는 CHECK를 활용해 **실력 중심의 토너먼트에 참가하거나, 게임 진행에 필요한 ‘메이트 포인트(M8)’를 스테이킹을 통해 확보**할 수 있게 된다. 또 성과 기반 보상, 한정판 컬렉션 아이템 획득, 생태계 거버넌스 참여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이 같은 전환은 단순한 클릭 기반 보상에서 벗어나 플레이어의 전략적 사고와 전문성을 **체인 상 가치로 환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체반 틴(Chevan Tin) 애니체스 대표는 "CHECK 토큰을 통합함으로써 체스의 핵심 덕목인 실력과 전략적 판단에 기반한 보상 구조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며 "점진적인 적용을 통해 토너먼트 참가, 시각적 요소 커스터마이징, 거버넌스 참여 등 실용성과 보상을 동시에 강화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전통적인 체스 게임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확장한 애니체스는 현재까지 1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했으며, 마그누스 칼센(Magnus Carlsen)과 아니시 기리(Anish Giri) 같은 세계적인 체스 그랜드마스터들도 플랫폼에서 활동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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