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 채굴 인프라와 관련된 마이크로캐피털 기업이 상장사 최초로 기업 도지코인 재무를 출시하는 최초의 공개 거래 회사 중 하나가 되기 위해 최대 5억 달러를 확보했다.
17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비트 오리진(Bit Origin, 티커 BTOG)은 목요일 공인 투자자들과 최대 4억 달러 규모의 주식 및 1억 달러 규모의 전환사채 매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 데이터에 따르면 회사의 시가총액은 약 2천 300만 달러다.
비트 오리진 최고경영자 겸 회장 지앙하이 지앙(Jinghai Jiang)은 보도자료에서 "비트 오리진은 채굴 인프라를 넘어 디지털 자산의 가치와 유용성에 직접 참여하도록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농담으로 시작된 것이 결제 유틸리티를 갖춘 전 세계적으로 유동적인 자산으로 발전했다. 도지의 정산 속도와 커뮤니티 규모에 필적하는 디지털 자산은 거의 없으며, 이는 P2P 결제와 온라인 상거래 전반에서 계속해서 채택을 이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비트 오리진은 도지 생태계 내에서 채굴자 대상 서비스, 결제 애플리케이션, "기타 가치 창출 운영"을 탐색할 계획이다. 회사는 DOGE 투자 전략을 추구하는 캐나다 기반 상장 기업 넵튠 디지털 자산(Neptune Digital Assets)과 최근 리브랜딩된 대마초 회사 도지코인 캐시(Dogecoin Cash Inc.) 등과 합류한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회사는 전환사채 시설에서 1천 500만 달러의 초기 마감을 완료했으며 수익금의 상당 부분을 초기 도지코인 인수에 사용할 계획이다. 샤단(Chardan)이 ATW 파트너스(ATW Partners)의 펀딩 시설과 관련해 배치 에이전트 역할을 했다.
지앙은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X를 글로벌 슈퍼앱으로 발전시키려는 비전을 추진함에 따라 도지의 성능과 커뮤니티가 X 머니(X Money)에 자연스럽게 적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관이 무너진 시대에 도지는 기존 정치 및 금융 시스템을 초월하는 낙관주의와 회복력의 공유 문화를 구현한다"고 덧붙였다.
저명한 도지코인 팬 일론 머스크는 최근 자신의 새로운 잠재적 정당이 비트코인을 받아들일지 질문받았을 때 "법정화폐는 희망이 없다"고 말했다.
올해 초 X는 사용자들이 디지털 지갑에서 은행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고 P2P 결제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앱 내 거래 및 투자 기능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X는 암호화폐 기반 예측 플랫폼 폴리마켓(Polymarket)과 "힘을 합친다"고 밝혔다.
한편 도지코인 펀드를 포함해 SEC 검토 중인 암호화폐 관련 ETF 신청이 수십 개 있으며, 블룸버그 분석가들은 올해 승인 확률을 90%로 높였다.
도지코인은 지난 11월 선거 이후 가격이 크게 상승했지만 선거 전 수준으로 다시 하락했다. 더 블록의 DOGE 가격 데이터에 따르면 토큰은 약 0.21달러에 거래되며 5% 상승했다. 지난 강세장 동안 DOGE를 1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리려는 집단적 추진이 실패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