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가 단순 뉴스 전달 기능을 넘어, 사용자에게 수익과 투자 인사이트를 동시에 제공하는 'Web3 올인원 플랫폼'으로 새롭게 도약한다.
토큰포스트는 21일 공지사항을 통해 플랫폼 100% 활용법을 담은 '종합 가이드'를 공개하고,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멤버십'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R&E(Read and Earn)' 시스템이다. 사용자가 뉴스를 읽고 학습하는 활동만으로도 보상을 얻고(Earn), 이를 통해 투자 실력을 키우며(Grow), 전문 도구(Tool)를 활용해 자산을 증식한 뒤, 보상을 실제 혜택으로 사용(Spend)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
◆ 활동이 곧 자산…강화된 '게이미피케이션' 보상
토큰포스트는 사용자의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강력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도입했다. 사용자는 출석 체크, 기사 읽기, 댓글 작성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티켓(Ticket)'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티켓은 전용 스토어에서 에어팟, 상품권, 하드웨어 월렛 등 다양한 경품 응모에 사용된다.
또한, 활동 보상으로 지급되는 'TPC(TokenPost Coin)'는 토큰포스트 생태계의 기축 포인트로, 1 TPC당 약 0.1원의 가치를 지닌다. 모아둔 TPC는 네이버페이로 교환하여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유료 콘텐츠 결제에 활용할 수 있다.
◆ "상위 1% 투자자의 비기"…프리미엄 멤버십 혜택
특히 이번에 선보인 '멤버십' 서비스는 투자자들에게 필수적인 4대 핵심 도구를 해제(Unlock)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멤버십 가입자는 ▲수천 개의 뉴스를 AI가 분석해 호재와 악재를 판독하고 3줄로 요약해주는 'AI 신호등(PRO)' ▲60여 개의 실전 트레이딩 및 디파이(DeFi) 유료 강좌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아카데미 무제한 수강권' ▲국내 유일 블록체인 전문지의 심층 분석을 담은 'BBR 매거진' 열람권을 제공받는다.
여기에 활동 보상 적립 속도가 최대 3배 빨라지는 'TPC 부스팅' 혜택까지 더해져, 일반 사용자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 초보부터 전문가까지…투자 성장의 사다리 제공
이외에도 토큰포스트는 글로벌 1티어 기관(Messari, Kaiko 등)의 리포트를 제공하는 '리서치 센터', 흩어진 자산을 한눈에 추적하는 '포트폴리오', 주요 코인 일정을 챙겨주는 '캘린더' 등 투자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곳에 모았다.
토큰포스트 김지호 대표는 "토큰포스트는 이제 단순한 미디어가 아닌, 전 세계 유일의 Web3 올인원 플랫폼"이라며 "이번 가이드와 멤버십 출시를 통해 사용자들이 뉴스를 보며 수익을 창출하고, 검증된 정보와 교육을 통해 현명한 투자자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토큰포스트의 상세한 이용 가이드와 멤버십 혜택은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멤버십 첫 달 무료 체험 등의 프로모션도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