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가
가
가
가

사진 = 이더리움 머지 과정 / 이더리움 재단
이 광고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더리움 개발자가 머지(지분증명 전환) 관련 두가지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12일(현지시간) 이더리움 개발자는 메인넷 병합이 15일 또는 20일 즈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들이 공개한 첫번째 시나리오는 벨라트릭스(Bellatrix) 업그레이드가 다음 달 1일 진행, 메인넷 TTD가 다음달 15일쯤에 병합되는 것이다.
두번째 시나리오는 텔라트릭스 업그레이드가 9월 6일 진행, 메인넷 TTD가 20일쯤 병합되는 것이다.
벨라트릭스 업그레이드가 9월 6일로 예상되는 만큼 두 번째 시나리오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큰 것으로 관측된다.
이더리움 개발자들은 "벨라트릭스 업그레이드가 6일 진행될 경우, 머지가 16일 주말에 진행될 수 있다. 주말에 진행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데 모두 동의하는 만큼, 이후 날짜를 다시 논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이더리움은 전날 머지 업그레이드를 선행하는 세 번째이자 마지막 테스트 환경 네트워크(테스트넷) 병합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실행 레이어인 골리는 TTD 값이 10,790,000에 도달한, 한국시간으로 10시 45분에 PoS로 최종 전환됐다.
골리는 머지 리허설을 실시한 세 번째이자 마지막 테스트넷이다. 지난 6월 롭스텐(Ropsten), 지난달 세폴리아(Sepolia) 두 테스트넷도 성공적으로 PoS 통합을 마쳤다.
이날 이더리움 개발자 마리우스 반 데 바이덴은 트위터를 통해 "골리 머지 후 네트워크에서 사소한 문제 몇 가지가 발견됐지만 아직까지는 꽤 순조로운 편"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하기
0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