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마감 브리핑] 달러-원 환율 1,280원 돌파 外

작성자 이미지
홍광표 기자

2023.02.15 (수) 17:00

대화 이미지  댓글  [46]
하트 이미지 추천  [0]

사진 = shutterstock

[달러-원 환율 1,280원 돌파]

달러-원 환율이 1,283원 부근으로 상승했다. 미국의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를 소화하는 가운데 아시아장에서 달러지수가 오르면서 달러-원도 상승폭을 확대했다. 국내 통화선물시장에서 외국인은 미국달러선물을 4만계약 넘게 순매수하고 있다. 이날 장중 고점은 1,284.70원이다. 이는 지난해 12월 23일 장중 고점(1,290원)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영국 1월 CPI, 전월 대비 -0.6%...작년 1월 이후 처음으로 둔화]

영국 1월 CPI가 전월 대비 -0.6%을 기록하면서 2022년 1월 이후 이어져 온 상승세가 끝났다.

[檢, ‘테라’측 청탁대가로 수십억 챙긴 티몬 前대표 구속영장]

테라·루나 코인 폭락 사태를 수사 중인 검찰이 간편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 ‘테라’를 도입하는 과정에서 청탁을 받고 수십억 원의 뒷돈을 챙긴 혐의로 이커머스 기업 ‘티몬’의 전 대표 A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단(단장 단성한)은 A 씨를 배임수재 혐의로, 테라 관련 금융권 로비를 담당한 브로커 B 씨를 알선수재 혐의로 최근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에 대한 구속영장실질심사는 16일 열린다. A 씨는 티몬이 업계에서 처음으로 ‘테라’를 간편결제 수단으로 도입하고 이를 대대적으로 홍보해달라는 테라폼랩스의 공동창업자이자 당시 티몬 이사회 의장이었던 신현성 차이코퍼레이션 총괄대표 등의 부정한 청탁을 받고, 그 대가로 ‘루나’ 코인을 받은 혐의를 받는다. A 씨는 대가로 받은 루나 코인을 현금화해 수십억 원 을 챙긴 것으로 조사됐다.

[실버게이트, FTX 사태 공모·방조 혐의로 또 집단 소송]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크립토 뱅크 실버게이트(Silvergate)와 모회사인 실버게이트 캐피탈의 최고경영자(CEO) 앨런 레인(Alan Lane)이 FTX 사건과 관련해 집단 소송에 휘말렸다. 원고의 신원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원고 측은 "실버게이트 등 피고는 FTX와 알라메다 리서치의 사기극을 알고 있으면서도 방조했고, 나아가 이를 돕기까지 했다. 따라서 샘 뱅크먼 프리드 FTX 창업자와 이들은 모두 공범이다. 이에 따라 피고 측을 상대로 손해 배상을 청구한다"고 주장했다. 실버게이트는 이 사건 외에도 지난해 12월부터 총 3건의 집단 소송을 당한 상황이다.

[일론 머스크 "연말까지 트위터 CEO 후임자 찾는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및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15일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정부정상회의에 원격 참여해 "2023년 말까지 트위터를 이끌 후임자를 찾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나는 트위터 오너로서 조직을 안정시키고, 제품 로드맵을 재검토할 책임이 있다. 올 연말이 트위터를 운영할 다른 사람을 찾을 수 있는 좋은 시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때까지 트위터는 안정적 상태로 회복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셀시우스, 커스터디 고객 자산 인출 프로세스 발표]

챕터11 파산 절차를 진행 중인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셀시우스(CEL)가 공식 미디움을 통해 조건에 부합하는 커스터디 고객 계정의 자금 인출 프로세스를 발표했다. 공지에 따르면, 이자(언) 및 대출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고 순수 커스터디만을 사용했던 계정의 경우 출금 제한 없이 모든 자산을 인출할 수 있다. 또 셀시우스가 챕터11 파산을 신청하기 90일 전까지 언 프로그램에서 커스터디 계정으로 옮겨진 자산은 7,575 달러(파산법 섹션 547 정의 금액) 미만인 경우에만 인출이 가능하다. 내부자를 포함한 전·현직 셀시우스 직원들은 자산을 출금할 수 없으며, 셀시우스 계열사 역시 자산 동결 상태가 유지된다. 위에서 언급한 적격 사용자들은 출금을 통해 자산의 94%를 돌려받을 수 있으며, 나머지 6%의 상환 여부와 시기는 추후 법원의 판결에 의해 공시될 예정이다. 적격 고객에게는 별도 연락을 통해 출금 가능 시점을 알릴 예정이며, 기타 고객의 자금 인출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이번 자금 인출 대상이 된 커스터디 서비스는 미국인 고객에게만 제공됐다.

[엘살바도르, 미국 텍사스주에 두 번째 비트코인 대사관 설립 논의]

주미엘살바도르 대사관 Milena Mayorga는 텍사스주 정부 차관보와 두 번째 비트코인 대사관 설립, 무역 및 경제 교류 프로젝트 확대에 대해 논의했다고 오늘 새벽 트윗했다. 엘살바도르는 작년 10월 스위스 루가노시에 첫 번째 비트코인 대사관을 설립한 바 있다.

[더그래프, 아비트럼원 네트워크에 프로토콜 배치 완료...L2 확장 본격화]

블록체인 인덱싱 프로토콜 더그래프(GRT)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레이어2 아비트럼의 아비트럼원(Arbitrum One) 네트워크에 프로토콜 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레이어2 확장을 통해 가스 수수료를 절감하고 거래 속도를 제고할 수 있어 사용자 접근성을 높인다는 게 더그래프 측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더그래프 커뮤니티는 "아비트럼 원으로의 레이어2 확장은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1단계에서는 아비트럼 원 네트워크 상에 프로토콜을 배치하고 활성화하고 GRT 브릿징을 지원하지만, 인덱싱 보상 지급은 비활성화 상태로 유지된다. 인덱싱 보상 메커니즘은 2단계에서 활성화되며, 3단계에서는 점진적인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GRT는 현재 15.92% 오른 0.1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월렛 커넥트, 3/1 V1 지원 종료...V2 업그레이드 지원]

암호화폐 월렛 오픈 프로토콜인 월렛 커넥트(WalletConnect)가 트위터를 통해 V2 업그레이드 지원을 위해 오는 3월 1일(현지시간) V1 지원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애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는 오는 2월 28일에 완료될 예정이다.

[리플, 튀르키예 지진피해 성금 $100만 XRP 기부]

리플은 오늘 오전 튀르키예 지진 피해자를 돕기 위해 $100만 상당 XRP를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NGO 단체 4곳에 동일한 액수를 기부한다.

[보안업체 "BLUR 에어드랍 피싱 주의보"]

펙쉴드가 "블러(BLUR) 공식 트위터를 사칭한 에어드랍 피싱이 확인됐다. 사칭 계정은 가짜 BLUR 토큰을 코인베이스, 유가랩스, 저스틴선 등에게 에어드랍하며 진짜 BLUR 토큰 에어드랍을 진행 중인 것처럼 속이고 있다"고 밝혔다.

[a16z, 옵티미즘 1차 위임자 명단 공개...7곳에 100만 OP 위임]

로스 슈엘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 크립토 네트워크 운영 책임자는 "우리는 토큰 위임이 프로토콜 거버닝 부문의 장기적인 퀄리티를 향상시킬 수 있는 강력한 메커니즘이라고 믿는다"며 옵티미즘(OP) 1차 위임자 명단을 공개했다. 총 7곳이다. GFX Labs 및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 카네기 멜론 대학, 퍼듀 대학, 노스캐롤라이나 A&T, 노스이스턴 대학의 동아리. 이들은 100만 OP를 위임받게 된다.

[두바이 소매업체, 디센트럴랜드에 메타버스 몰 개장]

아라비안비즈니스에 따르면, 두바이 소매업체 Majid Al Futtaim이 디센트럴랜드(MANA)에 메타버스 몰을 개장한다고 두바이 연례 세계정부정상회의(WGS)에서 발표했다. 메타버스 몰 내에는 까르푸, THAT 컨셉 스토어, Ghawali, 삼성 매장과 VOX 시네마 등 브랜드가 입점 할 예정이다.

[우크라이나, 1년 앞당겨 CBDC 시범 운영]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e-흐리브냐(e-hryvnia)' 프로젝트 시범 운영을 올해 하기로 했다. 당초 계획은 2024년 시작이었다. 우크라이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부 미하일로 페도로프(Mykhailo Fedorov) 장관은 "이미 첫 번째 e-흐리브냐 블록체인 트랜잭션이 생성됐다. 나는 최근 스텔라 프로덕트를 기반으로 e-흐리브냐를 받았다"고 전했다. 2021년 1월 우크라이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부는 CBDC 인프라를 포함한 국가 가상자산 생태계 구축 파트너로 스텔라개발재단(SDF)을 선정한 바 있다.

[美 크라켄 여파…당국, 코인거래소 스테이킹 서비스 들여다본다]

금융당국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의 스테이킹 서비스 환경에 대한 전면적인 검토에 착수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글로벌 거래소 크라켄의 스테이킹 서비스에 제재를 가한 것에 따른 여파로 해석된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뉴스1>과의 통화에서 스테이킹 서비스에 대해 "해외에서 최근에 문제가 되고 있다는 걸 알고 있다"며 "이 분야는 별도로 한번 따로 검토를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국내 원화 기반 거래소들은 크라켄 거래소와 다르게 SEC로부터 지적받은 '고객의 자금을 운용으로 평가할 수 있는 행위'를 하지 않았고, '개인보다 단체로 스테이킹을 했을 때 더 높은 이익을 약속'한 바가 없기 때문에 문제될 게 없다는 입장이다. 금융당국이 국내 거래소의 스테이킹 서비스를 들여다볼 경우, '증권성의 유무'를 확인할 것으로 보여진다.

[유럽연합, 2026년까지 블록체인 규제 샌드박스 운영]

EU비즈니스에 따르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가 분산 원장 기술(DLT)과 관련된 혁신적인 사용 사례를 위한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운영한다. 법률 및 규제 관점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법률 자문, 규제 지침 등을 제공함으로써 블록체인 탈중앙화 기술 솔루션에 대한 법적 불확실성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샌드박스는 2023년부터 2026년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매년 20개의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올해 신청기한은 4월 14일까지다.

[비트코인 NFT 오디널스 민팅수 10만개 돌파]

듄애널리틱스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NFT 프로토콜 오디널스 누적 민팅개수가 10만개를 넘어섰다. 2월 9일에만 21824개가 민팅됐다.

[루마니아 경찰, 비트코인 탈세 앤드류 테이트 하드월렛 압수]

크립트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인신매매 등 혐의로 루마니아에서 체포된 전 킥복싱 선수 앤드류 테이트와 동생 트리스탄의 암호화폐 하드웨어 월렛이 현지 경찰 당국에 압수 당했다. 앤드류 테이트 대변인에 따르면, 압수된 테이트 형제의 월렛에는 각각 5BTC, 16BTC가 들어있었으며, 그의 여자친구가 하드웨어 월렛에 보유 중인 암호화폐 규모는 확인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는 앞서 앤드류 테이트가 탈세를 위해 비트코인을 사용했다고 시인하는 내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셀시우스 채권자 위원회, 경영진 고소 추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셀시우스 채권자 위원회가 전 최고경영자(CEO) 알렉스 마신스키(Alex Mashinsky) 등 경영진 고소를 추진한다. 14일 뉴욕 파산 법원에 제출된 소장에서 채권자 위원회 변호사들은 이번 조치가 셀시우스 경영진에 대한 6개월간의 조사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감당할 수 없는 이자 지급을 약속한 사기 및 부주의하고 무모한 투자를 감행해 1년에 10억 달러의 손실을 끼친 경영 부실 등을 이유로 손해 배상을 청구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와 관련한 심리는 3월 8일 열릴 예정이다. 7명의 셀시우스 계정 보유자로 구성된 해당 채권자 위원회는 22년 7월 미국 관리위원회에 의해 임명됐으며, 무담보 채권자와 함께 셀시우스 계정 보유자의 이익을 대변한다.

[이더리움 재단, L2 프로젝트 육성 프로그램에 $95만 보상 지급 완료]

이더리움 재단이 레이어2(L2) 커뮤니티 그랜트 프로그램을 통해 22개 프로젝트에 94만 8000달러 지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해당 프로그램은 레이어2 프로그램 연구 및 개발, 커뮤니티 육성을 목적으로 22년 10월 24일 부터 6주 동안 진행됐으며, 접수 된 130개 프로젝트 제안서의 높은 품질로 인해 예산을 초기 75만 달러 보다 늘렸다는 설명이다.

[디파이 프로토콜 레이디언트, 2/21 아비트럼 상에 V2 버전 출시]

디파이 프로토콜 레이디언트(RDNT)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2월 21일(현지시간)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아비트럼 상에 V2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아비트럼 버전 출시 이후 마이그레이션이 진행되며, 그 다음주 BNB체인(BNB) 상에도 해당 버전의 프로토콜을 배치할 예정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RDNT는 현재 7.66% 오른 0.212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보안업체 "SSV네트워크 디스코드 해킹...피싱 주의"]

블록체인 보안 감사 전문 업체 써틱(CertiK)이 트위터를 통해 "탈중앙화 암호화폐 스테이킹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 SSV네트워크(SSV)의 디스코드 서버가 해킹됐다. 팀에서 서버가 복구됐다고 확인하기 전까지 어떤 링크도 클릭해선 안된다"고 경고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SSV는 현재 9.79% 오른 32.3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DBS그룹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작년 BTC 거래량 전년 比 80%↑]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싱가포르 DBS 은행이 산하 디지털 자산 거래소 DDEX의 지난해 비트코인(BTC) 거래량이 전년 대비 80%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더리움(ETH) 거래량은 약 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 DBS는 구체적인 거래량 데이터는 공개하지 않았다. 아울러 같은 기간 DDEX 사용자(participants)는 2배(1200명)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디지털 커스터디 솔루션 이용 고객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DBS 은행은 덧붙였다. 앞서 DBS는 지난해 말까지 DDEX 사업 영역을 소매 부문으로 확장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이후 싱가포르 당국의 규제를 이유로 이를 취소한 바 있다.

[웹3 프라이버시 프로토콜 오토마타, 니어·오로라 네트워크 지원]

웹3 프라이버시 프로토콜 오토마타 네트워크(ATA)가 프라이버시 솔루션 1RPC에 니어(NEAR) 블록체인 및 니어 기반 EVM 확장성 네트워크 오로라(AURORA)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ATA는 현재 12.87% 오른 0.1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법원, SBF 부친에 2/16까지 FTX 파산 관련 자료 제출 명령]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미국 법원이 샘 뱅크먼 프리드(SBF) FTX 창업자, 캐롤라인 엘리슨 전 알라메다 CEO, 게리 왕, 니샤드 싱 등 FTX 전 경영진과 조셉 뱅크먼 SBF 부친에게 FTX 파산 관련 자료 제출을 위한 소환장을 발부했다. 이에 따라 조셉 뱅크먼, 캐롤라인 엘리슨, 게리 왕, 니샤드 싱 등은 오는 2월 16일(현지시간)까지 법원이 요청한 자료를 제출해야 하며, SBF는 오는 17일까지 자료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이날 법원이 요청한 자료에는 FTX 파산 전 인수 제안이 무산된 것과 관련한 자료들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바이낸스, 오늘 23시부터 KAVA 입출금 일시 중단...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지원]

바이낸스가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카바(KAVA)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진행에 따라 한국시간 기준 15일 23시부터 KAVA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카바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는 블록높이 3,607,200(약 16일 00)에서 활성화될 전망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KAVA는 현재 3.01% 오른 0.87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신임 CEO라며 애완견 '플로키' 사진 트윗...DOGE 급등]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트위터의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는 대단하며 다른 어떤 누구보다 낫다. 숫자에도 능하다"며 자신의 반려견 플로키를 합성한 이미지를 트윗했다. 앞서 한 트위터 유저가 지난 13일 "일론 머스크는 슈퍼볼 관람석에서 옆에 앉은 폭스 뉴스 오너 루퍼트 머독 뉴스코퍼레이션 회장과 무슨 이야기를 나누고 있을까? 오답만 가능"이라고 트윗하자 일론 머스크는 "도지코인"이라는 답글을 단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DOGE는 현재 6.65% 오른 0.0869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FTX 투자자들, 세쿼이아·토마브라보·패러다임에 집단소송 제기]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에 투자했던 투자자들이 세쿼이아캐피털, 토마 브라보, 패러다임 등 기업을 상대로 집단소송을 제기했다. 원고 측은 "해당 사모펀드, 벤처캐피털 등은 FTX가 합법적인 투자처인 것 처럼 홍보하고 마케팅하는 데 일조했다. 이들은 허위 진술, 허위 광고 등 복수의 연방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디코인 거래소, 전날 해킹 피해...거래 서비스 중단 후 재개]

블록체인 미디어 오데일리가 소식통을 인용해 디코인(Dcoin) 거래소가 14일 수차례 해킹 공격을 받아 거래 서비스를 긴급 중단했다고 보도했다. 지금은 서비스를 재개한 상태다. 디코인은 이번 공격으로 피해를 입은 사용자들에게 100만 달러 상당을 일정 비율에 따라 배상할 예정이다.

[지미 송 "탈중앙화 소셜 네트워크 노스트, 비트코인급 혁신"]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 지미 송이 트위터를 통해 "1985년 컴퓨터, 1994년 인터넷, 2011년 비트코인, 2023년 노스트(Nostr)를 처음 접했다. 노스트는 그 정도와 맞먹는 혁신"이라고 말했다.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가 주도하는 탈중앙 소셜 네트워크 프로토콜 노스트는 비트코인과 유사한 방식으로 키 페어(공개 키와 개인 키)를 생성해 SNS 계정을 통한 비공개 메시지와 비트코인 이체 등 기능을 지원한다.

[바이낸스US, 이더리움 기반 USDC 출금 재개]

바이낸스US가 오늘 11:41(한국시간)부로 USDC 입출금이 재개됐다고 공지했다. 오늘 새벽 인벤토리 커버리지 이슈가 발생해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 USDC 출금이 일시 중단된 바 있다.

[블러, 토크노믹스 공개...51% 커뮤니티 분배]

오늘 오전 NFT 마켓플레이스 블러(BLUR)가 에어드랍을 시작하며 블러 토크노믹스도 함께 공개했다. 듄애널리틱스에 따르면, 블러의 총 공급량은 30억 개이며, 이 중 51%는 커뮤니티에, 29%는 핵심 기여자에게, 19%는 투자자에게, 1%는 어드바이저에게 할당된다. 51% 중 3억 6천만 개(12%)가 이번 에어드랍에 사용됐다.

[렌더 네트워크, 올 상반기 1260만 RNDR 순차 락업 해제]

이더리움 기반 분산 GPU 렌더링 네트워크 렌더 네트워크(RNDR)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RNDR 배포 및 락업 해제 계획을 발표했다. 렌더 네트워크는 "현재 배포 예정인 4,200만 RNDR 가운데 1260만개가 올해 1~6월 동안 순차적으로 락업 해제될 예정이다. 나머지 1510만개는 이후 정기적으로 베스팅 되고, 1430만개는 에스크로 월렛에 보관된다. 에스크로 월렛 보관 물량은 자격 조건을 갖춘 당사자가 요청할 경우, 인출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RNDR은 현재 17.16% 오른 1.7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파이넥스 접속 장애 발생...데이터 센터 연결 문제 탓]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플랫폼에 접속 장애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파울로 아르도이노(Paolo Ardoino) 비트파이넥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비트파이넥스 접속 장애는 데이터 센터와의 연결 문제에서 비롯됐다. 최대한 빨리 접속 장애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자산은 안전하다"고 말했다.

[바이낸스 "바이낸스 페그 토큰 준비금 100%"]

펙실드가 암호화폐 미디어 더티버블미디어를 인용해 바이낸스US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USDC 인출을 일시 중단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단, 아발란체(AVAX),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 트론(TRX), 폴리곤(MATIC), 솔라나(SOL) 네트워크에서의 인출에는 문제가 없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바이낸스는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바이낸스 페그 토큰 출금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소각 및 유통 프로세스를 진행한다. 지난 13일 USDC(ERC20) 출금의 경우 바이낸스 페그 USDC(BEP20)가 소각되고, ERC20 USDC가 고객 출금을 위한 자사 지갑에 들어왔다. 바이낸스 페그 토큰은 100% 준비금으로 담보되고 있고, 자사 사이트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뉴욕금융감독국(NYDFS)은 이더리움 외 체인에서 BUSD 래핑 토큰을 발행한 게 문제라고 지적한 바 있다. 바이낸스 페그 토큰은 BNB체인, 아발란체, 폴리곤 등 여러 블록체인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바이낸스가 발행하는 래핑된 토큰이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하기

0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관련기사
카테고리 기사 더보기
카테고리 이미지1

크립토펑크 #635, 4000이더리움(1241만 달러)에 판매

카테고리 이미지1

엑스플라(XPLA), AI 기반 NFT 플랫폼 ‘Batching.AI’와 파트너십

카테고리 이미지1

[오후 시세브리핑] 암호화폐 시장 상승흐름...비트코인 6만4636달러선

카테고리 이미지1

경기콘텐츠진흥원, NFT 등 디지털콘텐츠 스타트업에 비용 지원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46]
댓글보기
  • 제이슨리
  • 2023.02.22 08:02:37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제이슨리
  • 2023.02.21 20:57:18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키리나
  • 2023.02.21 13:33:03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Chs8713
  • 2023.02.21 07:13:55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러너일이
  • 2023.02.20 22:32:19
잘 읽었습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키리나
  • 2023.02.20 07:07:17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ultra
  • 2023.02.20 00:53:06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choi5273
  • 2023.02.19 18:15:04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초롱새롬
  • 2023.02.19 18:00:29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선우할매
  • 2023.02.19 11:08:18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 2 3 4 5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8,413,687.68 (+1.36%)
코인 이미지 Ethereum (ETH)
4,316,491.14 (+1.97%)
코인 이미지 Tether USDt (USDT)
1,374.17 (0.00%)
코인 이미지 BNB (BNB)
830,113.48 (-0.70%)
코인 이미지 Solana (SOL)
197,158.52 (-0.61%)
코인 이미지 USDC (USDC)
1,374.18 (-0.02%)
코인 이미지 XRP (XRP)
719.13 (+1.05%)
코인 이미지 Dogecoin (DOGE)
207.01 (+1.74%)
코인 이미지 Toncoin (TON)
7,375.12 (+3.08%)
코인 이미지 Cardano (ADA)
644.02 (+0.75%)
왼쪽
2024 4월  26(금)
오른쪽
진행기간 2024.04.26 (금) ~ 2024.04.27 (토)

10명 참여

정답 100%

오답 0%

진행기간 2024.04.25 (목) ~ 2024.04.26 (금)

53명 참여

정답 89%

오답 11%

진행기간 2024.04.24 (수) ~ 2024.04.25 (목)

68명 참여

정답 90%

오답 10%

진행기간 2024.04.23 (화) ~ 2024.04.24 (수)

60명 참여

정답 100%

오답 0%

기간 2024.03.20(수) ~ 2024.04.0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에어드랍
신청인원

126 / 100

이더리움(ETH) 일반 마감

[Episode 11] 코인이지(CoinEasy) 에어드랍

기간 2024.02.27(화) ~ 2024.03.1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총 150 USDT 지급
신청인원

59 / 50

기간 2023.10.11(수) ~ 2023.10.25(수)
보상내역 $10상당의 $AGT
신청인원

172 / 150

기간 2023.09.01(금) ~ 2023.10.01(일)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 에어드랍 (50명)
신청인원

26 /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