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인터뷰] 액셀 공동창업자 토니 탠…오는 12일 프로비트와 IEO 진행

작성자 기본 이미지
도요한 기자

2019.08.09 (금) 13:33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1

1. 간단히 자기 소개와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라스베거스에 본사를 둔 액셀(AXEL)의 공동 창립자이자 대표인 토니 탠(Tony Tan)입니다. 저는 주로 비즈니스와 금융쪽에 종사했었는데, 액셀을 통해 인터넷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구축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게 저와 저희 분산형 프로젝트에 대한 강한 동기부여가 되고 있습니다.

얼마전 액셀은 프로비트 거래소를 통해 IEO(Initial Exchange Offering)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최근 분산된 글로벌 네트워크인 액셀 네트워크 (AXEL.NETWORK)와 액셀 IPFS Pinning Facility 및 액셀 지갑 등 여러 가지를 출시했습니다.

2. 왜 블록체인이 차세대 핵심 기술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블록체인은 미래 핵심기술로, 액셀이 콘텐츠와 데이터를 위해 만들고자 하는 미래에 적합합니다. 저희는 기술 회사로서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은 사용자가 데이터와 콘텐츠를 궁극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비전을 실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산업에서 작년은 여러 면에서 암호화폐를 넘어 실제 사용사례가 많이 나왔던 획기적인 해였습니다. 작년 말은 암호화폐를 봤을 때는 어려운 시기였지만, 다양한 산업에서 블록체인 기술 적용이 증가하면서 기술 자체로는 흥미로운 시기였습니다. 저희는 현재 어떻게 블록체인이 인터넷에서 더 많은 진실성과 신뢰를 창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는지 보고 있습니다.

3. 액셀 프로젝트 출시 전에는 데이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였다고 알고 있습니다. 해당 분야 경험이 어떻게 액셀 프로젝트로 이어졌나요?

액셀은 데이터 개인 정보 보안과 보호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액셀 프로젝트와 다른 프로젝트와의 차별점은 저희의 수많은 특허, 성공적인 실적,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용자 및 처음부터 저희의 사명인, 사용자가 디지털 신원과 사용자 기록을 보호할 수 있도록 양질의 제품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스스로를 탈중앙화의 베테랑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현재 저희는 분산기술의 선도적인 혁신가가 되어 저희 제품과 솔루션으로 인터넷을 재구성하는 것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액셀네트워크에 있어 탈중앙화는 왜 중요한가요?

그 이유는 세계가 인터넷에 대한 신뢰와 보안 강화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너무 많은 온라인 사건 사고를 보아왔고, 이는 수백만 명의 개인에게 지속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습니다. 탈중앙화는 기업이 사용자의 데이터와 콘텐츠를 중요시하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차세대 콘텐츠 제작자들이 콘텐츠의 소유권, 권리 및 수익화에 대한 보다 강력한 통제권을 갖게할 것입니다. 탈중앙화는 데이터 보호를 위한 저희들의 이념과 일치합니다. 만약 참여자들이 마스터노드 기술을 사용한 액셀 생태계의 일부가 되어 인터넷에 대한 신뢰를 재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면, 이들을 저희 네트워크로 끌어들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액셀은 IPFS를 탈중앙화 방식의 오프 클라우드 파일 관리 플랫폼과 통합해 접근성과 보안성을 높였습니다. 해당 기술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더 자세히 설명해주시겠어요?

액셀의 IPFS는 분산 컴퓨팅 기능을 활용하여 분산 네트워크에 대한 보다 안전한 전송, 효율성 및 연결을 위해 파일을 분리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콘텐츠와 데이터를 구성함으로써 분산 스토리지를 위한 조직 구조를 구축했습니다. 콘텐츠를 분류하고 데이터 대상에 가장 가까운 네트워크를 공략함으로써 매우 안전하고 빠른 옵션을 만듭니다.
또한 액셀 IPFS는 데이터 불변성 계층을 추가하는 액셀 토큰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저희는 특허 받은 기술과 함께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 기반을 만들기 위한 블록체인 기술의 놀라운 잠재력을 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디지털 경제에서 콘텐츠와 데이터의 관리 방식을 바꾸는 새로운 세대의 앱과 제품을 구축하는 것이 저희의 비전입니다.

6. 이용자들이 액셀의 탈중앙화 플랫폼에서 어떤 것을 기대할 수 있나요? 플랫폼이 이용자에게 줄 수 있는 혜택과 가치, 그것이 갖는 의미, 중요성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액셀은 사용자가 모든 파일을 중앙 서버에 저장하도록 강요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 클라우드와 다르게 처리해 왔습니다. 파일 스토리지에 대한 분산형 장치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액셀의 TackApp부터 파일을 저장하는 분산 기술을 사용하는 액셀 IPFS Pinning에 이르기까지, 저희는 사람들이 데이터와 파일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현재 상태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구글이나 드롭박스와 같은 몇몇 대기업들의 약관을 읽어보시면 알게 되실 겁니다. 최종 사용자에게는 매우 불공평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들은 중앙 집중식입니다. 데이터가 중앙 집중화되면 제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액셀의 IPFS Pinning과 같은 분산 및 분산형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 데이터 및 콘텐츠를 최우선으로 하여 동적인 요소를 완전히 바꾸고 있습니다.
이건 시작에 불과합니다. 사용자가 콘텐츠에 대한 제어 능력이 향상되면 콘텐츠 배포 및 수익화 방식이 변경되어 인터넷 엑세스 및 관리 방식에 큰 변화가 생깁니다. 인터넷과 액셀의 제품의 미래가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 있기 때문에 분산 및 탈 중앙화 된 솔루션을 볼 수 있습니다.

7. 백서에 따르면 액셀글로벌분산네트워크(AGDN) 출시는 올해 1분기로 예정됐었습니다. 어떻게 진행됐나요?

계획대로 진행되었습니다. 액셀 네트워크는 1분기부터 가동되었고, 2분기에는 액셀 지갑 및 블록체인 지원 제품인 액셀 IPFS가 출시되어 공개 되었습니다. 지난 12개월동안 저희가 플랫폼, 블록체인, 지갑, 그리고 IEO에서 놀라운 성장을 거듭하면서 추가 특허, 새로운 기능 및 제품을 제공하며 매우 바쁘게 지냈습니다. 저는 저희가 여지껏 이룬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실행 및 전달뿐만 아니라 기한을 맞추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갖고 있습니다.

8. 액셀 서비스는 한국 네트워크와 어떻게 작업하고 계시나요? 더 많은 한국 이용자를 유치하기 위한 계획이 있으신가요?

먼저, 저희는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비트와 협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프로비트를 선택한 이유는 프로비트가 추구하는 가치가 저희와 비슷하고, 뛰어난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 시장은 매우 흥미롭고 역동적이며 첫날부터 저희 시장의 주요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저희 핵심 응용 프로그램 제품군에 한국 사용자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게다가, 한국은 기술적으로 매우 발달되어 있어 블록체인 채택이 빠른 속도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한국어에 능통하고 국내 시장을 잘 아는 팀원들을 추가하여 한국에서의 입지를 빠르게 넓혀가고 있습니다.

9. 마지막으로 토큰포스트 구독자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전략적 파트너인 프로비트와 함께 IEO를 진행하게 되어 기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데이터 및 콘텐츠를 위한 더 나은 인터넷 비전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저희는 트렌드를 좇기 위해 블록체인 세계에 들어오는 다른 프로젝트와는 다릅니다. 저희는 수년 동안 혁신적인 기술을 성공적으로 개발해 분산형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해 왔으며, 제품, 기술 및 비전은 블록체인이 추구하는 방향에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생각됩니다.

궁극적으로, 저는 액셀 팀이 하고 있는 일이 너무나 자랑스럽고, 액셀이 미래라고 확신합니다. 2019년 8월 12일 IEO 라이브를 시작하면서 전 세계 모든 사용자와 관객들이 함께 참여하길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토큰포스트 |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1]
댓글보기
  • 아둘아빠
  • 2024.02.24 22:05:05
안녕하세요
답글 달기
  • 0
  • ·
  •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