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지난 달 승인된 비트코인 거래소펀드(ETF)의 영향으로 비트코인(BTC) 채굴 기업들이 바닥을 쳤다. 이에 대한 분석 보고서에서 브로커 베른스타인은 다음 리워드 반감기에 예상되는 상황에서 해당 섹터의 선호 주식을 사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반감기 이전에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채굴자들이 얻는 보상이 50%로 감소했다. 미국에서의 기대일인 4월에 이 이벤트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베른스타인은 비트코인 가격이 이미 강세를 보이고 있어 이번 촉매 전에도 이전보다 강력할 것으로 예상했다. 금요일 초기에 비트코인은 유럽에서 1개월 최고치인 46,000달러로 상승했다.
베른스타인은 비트코인을 채굴 주식을 통해 투자하길 추천하며, 스톡평가회사(Riot Platforms, RIOT)와 클린스파크(CleanSpark, CLSK)를 해당 섹터의 최상위 선택으로 꼽았다.
ETF 흐름과 시장 동향
분석가 고탐 츄가니와 마히카 사프라는 "긍정적인 ETF 자금 유입 흐름, 탄탄한 비트코인 가격 움직임, 그리고 채굴자들이 반감기에 물량을 추가하면서, 우리는 투자자들에게 선호하는 이름으로 여기에 진입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했다. 이어 "비트코인 ETF를 중심으로 기관 수요를 촉발하고, 비트코인이 반사적 자산인 만큼, 더 높은 가격이 더 높은 ETF 자금 유입을 가져오며, 이는 2024년에 새로운 최고점을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말했다.
보통 반감기는 "리스크 오프" 이벤트이며 시장은 지속가능하지 않은 비용으로 운영 중인 고비용 채굴자들을 청산하려고 한다. 베른스타인의 보고서에 따르면 "하프닝 이후 비트코인 해시레이트의 15%가 종료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가격이 강하게 유지된다면 감소는 더 줄어들 것입니다. 44,500달러의 비트코인 가격에서 대부분의 미국 상장 채굴자들은 하프닝 이후에도 비교적 잘 준비돼 있어 보입니다."라고 말했다.
ETF 자금 유입의 긍정적인 변화
ETF 자금 유입 또한 긍정적으로 전환되어 세계 최대 암호화폐에 추가적인 힘을 실어주고 있다. "지속적인 순 ETF 자금 유입은 전반적인 시장이 상승 추세로 기울어질 것이고, 반사성은 더 높은 가격 - 더 높은 자금 유입 피드백 루프를 보장할 것"이라고 보고서는 언급했다.
종합적인 전망
마무리로, 베른스타인은 블록체인 기술의 중요성과 함께 비트코인 채굴 기업들이 경기에 긍정적인 요인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현재의 돌파구와 긍정적인 시장 동향은 채굴 기업 주식을 통한 비트코인 투자를 택하는 투자자들에게 훌륭한 기회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