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똑똑똑... 좋은 소식 들고 찾아왔습니다.
분자파수꾼

2021.09.16 16:22:12

10000 달라가 하루만에 떨어져버린, 엘살빔으로 위축되었던 시장이 꿈틀꿈틀 하고 있습니다.

온체인 데이터는 사실 7월 말 부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고 실제 가격으로는 조금 지나서 움직이는 것을 느낄 수 있죠.

온체인 데이터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두가지를 보여드립니다

 

스크린샷 2021-09-15 17.30.36.png.jpg

 

자 일단 전체 거래소가 가지고 있는 비트수량, Reserve가 계속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심지어 우리의 전고점에 기록했던 수치보다 더 낮습니다.

당장 갖다가 팔 생각이 없기에 거래소에서 뺀겁니다.

 

스크린샷 2021-09-15 17.31.08.png.jpg

또 하나의 온체인 데이터인 해시레이트 입니다.

역대 최고점을 아직은 못간 상태이지만 굉장히 많이 회복하였습니다.

해시레이트는 중국의 채굴장 폐쇄로 떨어졌지만 성공적으로 해외로 이전하여 다시 돌아가는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온체인 데이터의 긍정적인 내용을 보여드렸다면 이번에는 코인에서는 가장 큰 뉴스라고 생각되는 부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내용은 어제 썼다가.. 뭔가 금지어를 썼는지.. 차단을 당해 짧게만 쓰겠습니다.

'페북 디엠, 미국 관련부처 협의 요청' 이라는 내용의 뉴스가 9월 13일에 나왔던 것 같습니다. 

이게 얼마나 크냐면 2019년 반감기와 관계없이 마구올랐던 그 때의 중심에는 페북 리브라가 있었습니다.

 

얼마나 영향력이 큰지는 전세계가 안된다고 발벗고 나섰던 것만 봐도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중국 CBDC의 출시로 이제는 각국의 CBDC 발행은 당연한 것이 되었습니다.

 

페북으로써는 페북-페북메신저-와츠앱 그리고 AR 플랫폼까지 이어지는 페북월드에는 전세계 공통 통화는 필연입니다.

한국에서 리니지 아덴을 사고파는걸 생각하고 이걸 전세계로 넓혀보면 당연한 부분이죠.

 

페북의 관련 플랫폼에 스테이블 코인이 발생되는 순간 전세계 인구 중 20억명의 암호화폐 지갑이 열리는 것과 다를바 없습니다.

올해 말 디엠의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어떻게 될지 모두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0/100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