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비트] 상방 관점 - 퍼옴 (상방이라는데...)
분자파수꾼

이 글은 투자조언이 아님을 밝힙니다.

 

안녕하세요.

 

이전에 올린 하방 가능성 글: https://coinpan.com/chart/151366806

 

제가 개인적으로 하방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 이유를 조금 더 자세히 풀어서 설명하자면:

 

-단기적 하락 이후 높은 저점, 높은 고점을 갱신하며 bearish wedge (상승쐐기)를 그려오는 모습을 보였고

 

-RSI와 CCI 등의 지표가 과매수 구간에 있었다는 점

 

-펌핑이 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거래량이 메말라 있었다는 점

 

-Fractal 관점에서 wedge를 뚫고 내려왔을때 8k 부근대에 다다를텐데, 이는 CME 갭이 메꿔질 자리였다는 점

 

-중국 플러스토큰 사기꾼들이 비트코인을 현금화할 수도 있을 가능성

 

-벡트 호재가 선반영되어있었다는 점

 

등을 비롯하여, 자세하게 서술하지는 않았지만 하방 가능성이 더 높다고 판단했습니다.

 

댓글에 어느 분이 지적해주셨듯이, 저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하방에 초점을 두고 차트를 보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답글을 따로 달지는 않았지만, 따끔한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조금 더 진중하게, 객관적으로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전글에 다른분께서도 말씀해주셨듯이, 차트는 정확한 예측이 아닌, 가능성과 확률의 게임입니다.

 

하방 관점의 확률이 더 높더라도, 가격이 일정 구간 이상으로 올라오면, 그렇지 않을 확률이 커지는, 아주 단순한 방식입니다.

 

이제 각설하고, 새롭게 업데이트 된 관점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현재 4시간 차트입니다.

 

Bullish pennant 를 그리며 삼각수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분께서 개인적으로 쪽지를 주셔서 제가 보고 있는 관점을 여쭤보기도 하셨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10.8k를 중요구간으로 보고 있었고, 현재 10.9k 터치 후, 아래로 살짝 떨어지기는 했으나, 지지구간을 되찾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0.6k에서 단기적으로 쌍바닥을 다진것을 확인할 수 있고, 쐐기의 상단을 강하게 돌파한 후, 상승랠리를 계속 펼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쐐기 상단의 지지 구간인 11.2k, 피보나치 저항라인인 12.8-13k 부근, 그리고 16k 또는 17k가 중요한 구간들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0]
댓글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