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3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2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9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6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0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분 전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중국 중앙은행의 디지털 화폐가 곧 출시하는데 DID는 우리가 디지털 경제 세계로 가는 첫 번째 카드키인가?
드랩

중국 중앙은행의 디지털 화폐를 출시하는 것은 사람들이 블록체인 기술이 사람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다시 한번 살펴보게 한다. 어쩌면, 디지털화 발전은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빨리 진행될지도 모른다.전통적인 계정 관리 체계의 폐해가 이미 드러났고 현재의 디지털 화폐 발전 수요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지 않다면, DID가 사람들이 중심화 응용 서비스를 얻는 첫 걸음으로서 디지털 세계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이자 선택이 될 것인가?

DREP은 DIF(탈중앙화 신분 재단)의 일원으로서 블록체인에 기반한 신원 시스템 상호운용성 및 표준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며, DREP DID 솔루션을 통해 멀티 플랫폼 및 블록체인 계정에 접속하여 사용자가 블록체인 인터넷에 무감각화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一、주권 디지털화폐 곧 출시

페이스북은 올해 6월 18일에 비자, 마스터카드, 우버 등 27개 글로벌 기업과 공동으로 새로운 디지털 화폐 Libra을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다. 소식이 공개하자마자 전 세계에서 감시가 받았다.

중국국제경제교류센터(CCIEE)' 황치판 부회장이 10월27일에 상하이에서 열린 한 서밋행사에서 중국인민은행이 주권 디지털화폐를 발행하는 첫 국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국 중앙은행의 디지털 화폐인 DCEP 관련 세칙도 발표됐다.

독일 민영상업은행 200여 개와 회원협회 11개로 구성된 독일은행업협회(Association of German Banks)는 10월30일에 유로존에서 '디지털 유로'를 출시해야 한다는 논문을 발표했다.

실제로 세계에서 각 국가의 중앙은행들은 디지털 화폐를 보고 있어 예를들어 캐나다, 네덜란드 ,호주 그리고 러시아 등 국가의 중앙은행은 이미 디지털화폐 연구를 시작하겠다고 발표했다.

IBM 블록체인 금융 서비스 기업과 국제통화금융기구(OMFIF)가 공동적으로 발표한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에 여러 중앙은행의 정책입안자들은 중앙은행의 디지털통화(CBDC)를 발행하는지 고려하며 아마 향후 5년 안에 소비자한테 CBDC를 출시할 계획이 있다.

주권 디지털화폐가 발행되면 응용 시나리오가 사회생활의 전반에 스며들게 된다.

블록체인 기술은 디지털화폐 등의 금융 기술 혁신을 탑재한 초석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탈중앙화 신분 인증(DID)에 기초해, 우리가 디지털화의 세계로 나아가는 첫 번째 카드키가 된다.

二、DID는 인터넷 발전의 필연적인 선택인가?

인터넷이 탄생한 지 50년이 되어 사람들은 점점 더 많은 물리적 세계에서 디지털 세계로 이동하고 있다.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이 자신에게 가져다 주는 편리함을 즐기기 위해서 사용자는 자신의 ID를 등록하고 자신의 사용자 데이터, 예를 들어 휴대폰 번호, 신원 정보, 소비 데이터 등을 미리 남겨 두어야 한다.

이러한 서비스 방식은 널리 활용되고 있지만 그 폐해도 점점 더 많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하나는 유지 원가가 높고 신분 인증자(예: 정부, 금융, 사회기반서비스 부문)와 의존자(서비스 제공자)가 동일한 실체의 신원인증 서비스에 대해 중복된 시간비용과 경제적 대가를 치러야 한다는 것이다.둘째는 사용자의 구령방식에 따른 보안상의 문제로, 인터넷 이용자의 10%가 다른 사람의 신분을 사칭하여 사이버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셋째는 데이터의 프라이버시에 관한 문제로 페이스북에서 심각한 프라이버시 누출 문제가 수차례 발생했다.

블록체인으로 대표되는 탈중심화된 금융구조를 통해 금융서비스의 폐해를 해결하고자 했듯이 블록체인의 분산형 디지털 신분(DID)을 통해 중심화된 애플리케이션 계정 관리 문제를 해결하려 하고 있다.

DID는 3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는 탈중앙화되어 있고, 블록체인에 기반하여 신분 데이터가 단일의 중앙화 권위가 있는 기관에 의해 제어되는 것을 피했다. 둘째, 신원의 자율적인 제어가 가능하며, DPKI(분산형 공유키 인프라)에 기반하여 사용자 개인의 신원은 신뢰할 수 있는 제3자에 의해 제어되는 것이 아니라 그 소유자에 의해 통제되므로 개인이 자신의 신원정보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다. 세번째는 믿을 수 있는 데이터 교환이며, 신원 관련 데이터가 블록 체인에 맞춰져 있으며 인증의 과정은 신원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측에 의존할 필요가 없다.

We Are Social과 Hootsuite에 의해 발표된 2019년 디지털 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의 인구수는 76억 7600만 명이며, 이 중에 네티즌은 43억8800만 명이고 57%를 차지했다. 반면에 맥킨지는 올해 1월에 디지털 신원에 대한 연구보고서를 통해 디지털 신원이 보급되고 올바르게 시행되면 78%의 저소득 국가의 비정규 종사자들이 혜택을 보게 될 수 있고 1,100억 시간의 시간을 정부 서비스를 통해 절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각국 정부와 인터넷 기업 고래들은 이미 DID에 대한 연구 및 응용을 시작했다.예를 들어 인도의 일부 정부 기관이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새로운 플랫폼인 Lynked.World를 사용하여 일반 사용자, 고용주, 고급 교육 관리자와 정부를 위한 블록체인 ID 검증 솔루션을 제공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아이온(Identity Overlay Network 신분 커버 네트워크)을 발표하고 누구나 비트코인 블록체인 위에 작동하는 전용 공유 네트워크을 사용하여 탈중앙화된 신분 표시를 만들 수 있다.얼마 전에 바이두 스마트 클라우드도 한 DID 미니 응용프로그램 디지털 신분지갑을 발표했다.

DID가 기존 계정 관리 체계가 가지고 있지 않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인터넷 응용 서비스의 보족으로서든 탈중앙화 응용으로 가는 첫 번째 카드키이든 DID는 디지털 세계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이자 선택이다.

 

三、DREP 평판 프로토콜은 DID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향상시킴

사용자가 블록체인 기술 혁신의 배당금을 더 잘 누릴 수 있도록 DREP은 DIF(탈중앙화 신분 재단)의 일원으로서 마이크로소프트, 에센저, IBM과 같은 기술 회사와 함께 블록체인에 기반으로 건립한 신분 시스템의 상호 운용성과 표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DREP DID는 기존의 각 퍼블릭체인에 분산되어 있는 사용자 계정을 통합하고 범위를 전통적인 플랫폼으로 더욱 확대함으로써 현재의 신원 관리 통증을 해결하는 동시에 더 많은 사용자가 블록체인에 무감각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탈중앙화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DREP DID에 기초하여 사용자는 크로스체인 상호운용 등의 설계를 통해 플랫폼별 계좌이체 등을 할 수 있다.전통적인(중앙화) 플랫폼과 플랫폼 간의 통합 관리을 할 수 있고 기존 플랫폼에 수치 시스템, 포인트 시스템, 경제 시스템 등을 바꾸지 않는 거에 기반으로 자산과 데이터 통합, 정보 암호화 보호 등을 진행하여 완전한 탈중앙화 폐환 생태계를 형성할 수 있다.

DREP DID는 탈중앙화된 개인키 저장 기술 및 제로 지식 증명 기술을 도입하여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정보 보안을 보장한다.대응하는 제로 지식 증명을 DID의 텍스트에 보관해 지정된 정보의 검증 가능한 성명으로서 관계없는 프라이버시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DREP DID의 장기 보유 가치를 높이기 위해 DREP은 사용자의 행동을 평판에 연결하고 사용자 데이터 변화를 실시간으로 피드백함으로써 프라이버시 보호를 기반으로 완전한 사용자 평판화상을 형성하는 평판 시스템을 출시한다.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 평판화상 구매를 통한 정확한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며 사용자도 자신의 데이터를 판매함으로써 수익을 얻을 수 있다.DREP DID에 사용 가치와 평판 인센티브는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명성과 이미지를 유지하도록 장려할 것이다.

 

DREP 재단

DREP은 사용 용이성, 유연성 및 마찰 없는 통합을 결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커넥터" 및 "툴박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다. 기술 사용의 한계와 학습 비용을 낮추기 위해 DREP은 여러 가지 수직 계열에 대한 API, 플러그인 및 SDK를 개발했다. 이러한 툴박스를 통해 DApp R & D 팀은 원-클릭으로 멀티 퍼블릭 체인 자산 버전, 지갑 및 자산 거래 플랫폼을 출시 할 수 있으며 퍼블릭 체인 생태 데이터의 격리된 현황을 깰 수 있다. DREP 팀에서 혁신적으로 제안한 스마트 파이프라인은 데이터 전송 향상 및 블록체인 가상 시스템과 외부 응용 프로그램 간의 데이터 전송을 위한 "파이프라인"이다. 보안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고효율, 제로 가스 소비 및 강력한 확장성을 달성할 수 있다.현재 이미 호주, 중동, 동남아시아 지역의에 백만 사용자를 있는 여러 인터넷 플랫폼과 기술 도킹을 하고 있다.

 

DREP 공식 텔레그램 : https://t.me/drep_foundation ​

DREP 공식 카카오톡 : https://open.kakao.com/o/g5NUg5N

DREP 공식 홈페이지 : www.drep.org ​

DREP 공식 미디엄 채널: https://medium.com/drep-family ​

DREP 공식 트위터 : https://twitter.com/FoundationDrep

DREP 공식 한국 트위터 : https://twitter.com/DrepKorea

DREP 공식 레딧 : www.reddit.com/user/DREP-FOUNDATION/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1]
댓글보기
  • 블루레인
  • 2019.12.10 00:34:15
잘봤어요~~
답글 달기
  • 0
  • ·
  •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