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경제학자들 앞으로 3개월 버틸 기업없다 - 퍼옴( 위기가 기회다~!!!)
분자파수꾼

GotoTop 님

https://coinpan.com/coin_info/163620639

 

경제학자들은 더 큰 위험이 도래할 수 있다고도 경고했다.

코로나19의 각국 확산세가 단시일에 멈추지 않을 경우 재정정책이든 통화정책이든 한계에 이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성태윤 교수는 "가장 큰 위험은 감염병 확산 통제가 안 되는 상황"이라고 했다.

이인호 교수도 "어떻게든 감염병 확산이 통제돼야 다음을 얘기할 수 있다"며 "확산이 지속된다면 50조원을 붓는다 한들 안 된다"고 말했다.

대외발 위기가 경제 혼란을 가중할 수 있다는 경고도 나왔다.

이필상 교수는 "가장 걱정되는 것은 중국 경제"라며 "중국경제는 빨리 달리지 않으면 쓰러지는 자전거와도 같은데, 문제는 막대한 부채 탓에 쓰러지면 일어서지 어려울 것이란 점이다"라고 우려했다.

 

이 교수는 "유럽도 재정 문제가 내재한 경제구조인데, 이번 사태로 재정위기가 불거질 수 있다"고 부연했다.

신성환 교수는 부동산 가격 하락이 국내 경제위기를 촉발할 기폭장치가 될 수 있다고 봤다.

 

신 교수는 "가계부채가 많은 지금 상황에서 부동산 가격이 내려간다면 경제위기를 촉발할 수 있는 루트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 경제학자들 무슨 문제만 터지면 현상황에 대해 경고는 하는데 항상 대안은 없어, 위기의식은 학자들만큼 공부 안한 평민들도 다 느끼고 있어. 우리가 알고 싶은건 앞으로의 대안이거든.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0]
댓글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