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39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0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6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7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8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9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9분 전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COVID-19 대유행 상황에서 중소기업이 융자하기 어렵습니까? DREP 공급체인 금융 조력
드랩

융자난은 중소기업이 성장하면서 나타나는 문제라면, 이번 코로나 폐렴 사태로 중소기업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인원 제한, 교통 통제, 근무 중단 등이 국민경제와 주민생활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주었고 중소기업은 수요 및 공급에서 동시에 타격을 입었습니다. 대부분 산업은 전체 산업 체인의 각 부분이 하나도 피할 수 없다.

중국우정저축은행이 사회에 공개한 중소기업 운용지수 (이하 소미지수) 통계에 따르면 2020 년 2 월 소미지수는 31.9 로 기록돼 지난달에 비해 14.2 포인트를 하락하고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4.3 포인트를 떨어졌다. 소미지수 발표 이후에 가장 낮은 점수와 가장 큰 감소폭을 보였다.

(설명: 모든 지표는 정방향 표시기이고, 범위는 0-100, 50 은 임계점으로 일반 상태를 나타냅니다.  지수가 50 보다 크면 기업 상황이 양호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수가 50 미만이면 기업 상황이 악화되는 것입니다.  )

현재 기업들은 분할 조업 재개의 관건이 되는 단계에 있으며, 이와 동시에 시장 주체의 융자 수요가 저하되고 있고 금융기관이 표 내외의 자산 품질이 더욱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금융기관이 중소기업에게 지원 조치를 더욱 세분화해야 할 뿐만 아니라 지난 몇 년간 중대 위험 해결의 성과도 강화하여 전염병으로 인한 새로운 체계적 위험을 막아야 한다.

원유와 전염병의 영향으로 현재 글로벌 주식 시장이 자금 유동성 부족 위기에 빠지면서 각국이 재정 부양책을 내놓고 있다.

에프아르비(FRB)가 7,000 억 유로 방수계획을 착수하고 MMLF 도 발표하고 적격 금융기관에 대한 대출이 제공하며 유럽 중앙은행이 7500 억 유로 구매 계획을 발표하여 영국 중앙은행은 4450 억 파운드의 국채를 증액했다 ... 이런 재정조치들은 각국 금융기관에 많은 자금을 투입할 것이다.

 

一、어떻게 이 자금이 효과적으로 기업단으로 흘러들어갈 수 있을까?

전통적인 방식에서는 은행이 신용대출등을 통해 기업의 생산 운영을 지원하지만 중소기업의 경우 은행의 신용 평가 수단이 부족하고 자산 보안을 기준으로 중소기업의 자금 조달 요구에 대한 "대출 못함, 대출 싫음"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다.

2019 년 중국 공급체인 금융 포럼에서 발표된 통신부 데이터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33%의 중형 기업, 39%의 소형기업과 41%의 미형기업 융자는 여전히 만족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二、DREP 공급체인 금융 기술 솔루션

이러한 통화 완화 정책을 통해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중소기업을 효과적으로 돕기 위해 DREP 은 블록체인 기술로 기반한 금융 기관과 기업을 연결하고 신용 전달을 통해 정보 비대칭을 깨고 자금 흐름, 데이터 흐름, 물류 정보를 다방면으로 공유하여 경제를 기술적으로 보완할 수 있는 공급체인 금융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DREP 공급체인 금융은 핵심 기업을 바탕으로 실제 무역 배경을 전제로 자상성무역융자 방식을 운용해 매출채권 저당, 화물권 저당 등을 통해 자금 흐름을 폐쇄하거나 실권을 통제함으로써 공급체인의 상류와 하류 기업에 제공되하는 종합 금융상품 및 서비스이다.

분산된 장부로서의 블록 체인은 각 참여자에게 동등한 공동 작업 플랫폼을 제공하여 기관 간 신용 협업의 위험과 비용을 줄여 준다.  온-체인에 있는 정보가 추적 가능하고 변조를 불가능하고 여러 기관 간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동기화하여 실시간으로 조정 가능한다.  또한 계층 간 거래 관계를 통하면 핵심 기업과 직접 거래를 하지 않아 서비스 범위에 포함되지 않았던 원격 기업도 블록체인 신뢰 전달 기능을 통해 저렴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투명하고 변조가 불가능한 기술적 특성이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DREP 공급체인 금융 네트워크는 데이터 사용 보안을 효과적으로 보장할 수 있고 금융 기관과 중소기업 간에 효과적인 금융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하며, 금융 기관의 사용 시나리오를 확장하는 동시에 실물 경제 발전을 촉진한다.

 

 

 

About DREP Foundation

DREP은 사용 용이성, 유연성 및 마찰 없는 통합을 결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커넥터" 및 "툴박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다. 기술 사용의 한계와 학습 비용을 낮추기 위해 DREP은 여러 가지 수직 계열에 대한 API, 플러그인 및 SDK를 개발했다. 이러한 툴박스를 통해 DApp R & D 팀은 원-클릭으로 멀티 퍼블릭 체인 자산 버전, 지갑 및 자산 거래 플랫폼을 출시 할 수 있으며 퍼블릭 체인 생태 데이터의 격리된 현황을 깰 수 있다. DREP 팀에서 혁신적으로 제안한 스마트 파이프라인은 데이터 전송 향상 및 블록체인 가상 시스템과 외부 응용 프로그램 간의 데이터 전송을 위한 "파이프라인"이다. 보안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고효율, 제로 가스 소비 및 강력한 확장성을 달성할 수 있다.현재 이미 호주, 중동, 동남아시아 지역의에 백만 사용자를 있는 여러 인터넷 플랫폼과 기술 도킹을 하고 있다.

 

DREP 공식 텔레그램 : https://t.me/drep_foundation ​

DREP 공식 카카오톡 : https://open.kakao.com/o/g5NUg5N

DREP 공식 홈페이지 : www.drep.org ​

DREP 공식 미디엄 채널: https://medium.com/drep-family ​

DREP 공식 트위터 : https://twitter.com/FoundationDrep

DREP 공식 한국 트위터 : https://twitter.com/DrepKorea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2]
댓글보기
  • 블루레인
  • 2020.03.30 14:07:05
잘봤어요~
답글 달기
  • 1
  • ·
  • 0
  • 드랩
  • 2020.03.30 19:03:03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0
  • ·
  •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