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마스터노드의 암호화폐는 도대체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Dash편)
yolofred

오늘은 마스터노드 프로젝트 중 가장 많이 알려진 대시(Dash)의 실 사용처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대시에 대한 컨텐츠를 종종 포스팅을 하였는데 실제로 대시가 어디에 어떤형식으로 사용되는지에 대한 내용이 빠진듯하여 실사용 컨텐츠를 제작해보았습니다.

  

우선 대시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대시는 익명성을 보장하는 다크코인 계열의 암호화폐입니다. 대시는 디지털캐시의 약자로 말그대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결제를 지원하는 디지털 화폐입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대시를 어떤 사이트 또는 어떤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해당 내용은 대시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미국 내 온라인 쇼핑몰이나 베네수엘라의 현지 슈퍼마켓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합니다.

더욱 자세히 살펴보면 비즈니스 서비스, 소매점, 여행, 전자기기 &IT, 푸드&음료 등의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대시의 사용처를 검색을 할 수 있었습니다. 대시를 사용할 수 있는 곳 들의 리스트를 확인해 봤는데 제가 알고 있는 서비스는 없었습니다. 혹시 리스트가 궁금하시다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참고링크 : https://www.dash.org/ko/where-to-spend/

 

그리고 대시의 사용처를 국가별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대시의 사용처는 주로 미국, 호주, 오스트리아, 캐나다, 콜롬비아,독일, 나이지리아, 스페인, 태국, 우크라이나, 영국, 베네수엘라에 분포되어있다고합니다. 가장 많은 사용처를 보유한 나라는 베네수엘라로 835개의 지점에서 사용가능하고 태국이 47개로 가장 적은 사용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 링크 : https://discoverdash.com/

 

 

나라 별 대시 사용처 페이지에 들어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의 이름, 분야, 위치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암호화폐 시장이 활성화되던 시기에 몇몇 매장에서 암호화폐로 결제가 가능했었는데요. 대시는 직접적으로 사업 제휴를 맺고 사이트에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듯했습니다.

 

그렇다면 국내에서 대시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있는지 검색을 해봤습니다. 

 

역시나 국내에서 대시를 대룰 수 있는 곳은 거래소 뿐이었습니다. 빠르게 암호화폐 시장이 활성화 되어 마스터 노드의 암호화폐를 활용한 결제 또는 암호화폐를 실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마스터노드를 알아보고 마스터노드에 투자하는 마노쟁이였습니다.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0]
댓글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