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21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9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3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8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7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1분 전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DREP 연구원 | 트위터 해킹 사건 중 출발된 사색, DREP DID 의 발전
드랩

최근 트위터에는 전 세계에 충격을 준 대형 해커 공격 사건이 발생되었습니다. 해커들은Elon Musk,Bill Gates,Jeff Bezos,Kanye West등 비즈니스 스타의 트위터 계정을 이용해 BTC 이체 사기를 했습니다. 그래서 중앙화된 시스템이 점점 더 정교해지고 복잡해지고 있지만 왜 보안성이 향상되지 않을까?

 

트위터는' 이상 활동때문에 계정 사용 금지' 것으로 유명하지만, 이렇게 많은 자금과 자원을 투입해서 해커들은 여전히 쉽게 해킹해서 주류 중앙화 시스템은 분명히 고객들에게 충분한 안전보장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DID 와 같은 탈중앙화 블록체인 기술이 필요하고 DID를 통해 근본적으로 사용자의 개인정보 안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1.DID 인프라

DREP은 블록체인 ID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상호 운용성 표준 향상에 주력해 왔습니다. DREP DID 를 통해 여러 국가, 지역 및 산업 등 많은 사용자가 블록체인 계정으로 연결하여 크로스체인 및 크로스 플랫폼을 가능하게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DREP 슈퍼 Dapps 의 초기 동력일 뿐, DREP 의 목표는 그 이상입니다.

 

암호화 솔루션

Joe 가 암호키를 생성한다고 가정하면, 전자서명을 통해 개인키로 정보에 대한 암호화하고 공개키로 디코딩하며 또는 Joe 가 실제로 블록체인에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키를 보호하기 위해 Joe 는 신뢰할 수 있는 개인용 컴퓨터 또는 휴대폰에 비밀번호를 저장하며 비밀번호는 두 번째 신원 인증으로 암호화되거나 물리적 지갑에 의해 암호화됩니다. 사용하기 쉽도록 Joe 가 일상적인 거래에서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는 공개키는 단순화된 해시 주소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중앙화 플랫폼에서 더 엄격한 보안 조치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중앙화 플랫폼에서 기업은 사용자들의 자산을 통제하고 사용자를 대신하여 행동을 하며 업계에서는 거래소가 돈을 가지고 몰래 도망가는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따라서 암호화 인증이 제공하는 보안성은 여전히 전통적인 정보 보호 기술이 하지 못하는 일입니다.

 

DID 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절대 자주권을 가질 수 있으며, 그 자유의 정도는 전례 없는 것이며, 이게 블록체인의 매력입니다. 우리는 전통은행이 발표한 양적 완화 정책때문에 실망시켰을 때, DID 는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었습니다.

DREP은 제로지식 증명 기술을 도입하여 유저의 프라이버시 정보 검증 성명으로서 개인 데이터 보안을 확보합니다.

 

DREP 기반 DREP ID는 다양한 퍼블릭 체인에 분산된 사용자 계정을 동화시키고 이 모델을 기존의 플랫폼으로 더욱 확장하여 더 많은 사용자가 블록체인에 마찰 없이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여 소규모 사용자 기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다양한 퍼블릭 체인 간의 장벽을 깨고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할 예정입니다.

 

2. DREP DID 응용 및 목표

 

통용 신원 증명

 

"편리함" 을 위해, 우리는 보통 자발적으로 민감한 정보를 중앙화 기관에 보관하지만, 이번에 트위터의 해커 사건은 우리에게 귀중한 교훈을 주었습니다. 중앙화 기관은 사실 안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든 중요한 정보를 한 중앙화 관리 시스템에 보관하면 그 자체가 정보 유출 및 도용의 위험을 증가시켰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악의적인 공격자들은 기관 관리 내부에서 비롯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DREP DID 를 사용하면 상황이 달라질 것입니다. 트위터의 경우, DDos 는 트위터의 서버에 대한 공격 후, 사용자가 ID찾기를 하려면 신원 인증 성공의 가능성은 매우 미미하게 되며 사용자의 ID 도 매우 쉽게 도난당할 수 있습니다. DREP DID 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자신의 가상 ID 를 연결할 수 있으므로 이런 상황을 발생한 가능성이 크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Joe 가 DID 소유자이고 Joi 가 탈중앙화 인증 서비스 제공자인 경우 Joe 는 Joi 에게 검증 성명을 요청하기만 하면 됩니다. 인증이 통과하면 Joi 는 인증 결과를 공개하고 전체 블록 체인에 방송합니다. 이런 인증 방식은 번잡한 과정과 많은 자료가 필요하지 않고, 어느 곳에나 보관할 수 있는 변조 방지 파일이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트위터는 모든 정보를 자체' 암호화' 스토리지 서버에 업로드하지만, 서버가 수리할 때 또는 DDoS 공격을 받으며 운행 중단하는 것은 매우 흔한 일이며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최대한 보호하지 못합니다. DREP DID 를 사용해 정보 안전을 보호하는 게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Twitter, Facebook, Google 또는 기타 인터넷 거물들이 채용하는 폐쇄 루프 논리는 현재 인터넷 모델의 주요 약점이 크로스 플랫폼의 데이터 공유를 실현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규모의 경제 발전을 저해합니다. DREP DID 를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DREP ID를 통해 DREP와 협업하는 전통(중앙화) 플랫폼 등과도 플랫폼 관리를 할 수 있으며, 기존 플랫폼의 수치 시스템, 포인트 시스템, 경제 시스템 등을 변경하지 않고 데이터와의 통합, 정보 암호화 보호 등과 같이 완전한 탈중심화 폐환 생태계를 형성합니다.

 

use case

 

다시 한번, Joe 가 DREP DID 의 강력한 기능을 완전히 파악했으며 인증을 위해 중앙화 서버를 대신 사용했다고 가정합니다. 그렇다면 그는 창업을 위해 대출도 할 수 있고 회사 주소와 전자메일 공개를 통해 노출도도 높일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더 많은 인터넷 해커와 해킹 사건이 출현한 것을 보이고 전통적인 인터넷과 블록체인 기술의 결합은 미래의 인터넷 발전의 인기적인 방향이 될 것입니다.

DREP DID 의 중요한 장점은 서비스 범위와 수명 주기가 전통적인 소셜 인터넷보다 훨씬 뛰어넘는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트위터는 "커뮤니티 규칙 위반" 으로 간주되는 계정을 금지할 권리가 있으며, 이러한 규칙은 실제 투명하지 않습니다. 간단히 말해, DREP DID 는 사용자에게 중요한 데이터와 프라이버시 정보에 대한 독립적인 관리 권한을 부여하며, 중앙화 서버에 업로드 없이 계정 프라이버시 정보를 로컬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DREP DID 의 독특한 탈중앙화 기능은 해커의 공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DREP DID 의 목표는 탈중앙화 관리를 실현하여 사용자가 DREP DID 를 통해 인터넷 신분 도용 문제를 더 이상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블록체인 산업은 여전히 탈중앙화 검증 개념과 법적 문제를 탐구하는 초기 단계에 있으며, DREP은 여전히 길고 구불한 발전 경로에 직면해야 합니다. DREP 재단은 시대 발전에 따라 자체 기술 구조를 개선할 것이며, 향후 몇 년 동안 전략 파트너에게 더 많은 블록체인 기술 서비스와 실용 사례 도킹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About DREP Foundation

DREP은 사용 용이성, 유연성 및 마찰 없는 통합을 결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커넥터" 및 "툴박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다. 기술 사용의 한계와 학습 비용을 낮추기 위해 DREP은 여러 가지 수직 계열에 대한 API, 플러그인 및 SDK를 개발했다. 이러한 툴박스를 통해 DApp R & D 팀은 원-클릭으로 멀티 퍼블릭 체인 자산 버전, 지갑 및 자산 거래 플랫폼을 출시 할 수 있으며 퍼블릭 체인 생태 데이터의 격리된 현황을 깰 수 있다. DREP 팀에서 혁신적으로 제안한 스마트 파이프라인은 데이터 전송 향상 및 블록체인 가상 시스템과 외부 응용 프로그램 간의 데이터 전송을 위한 "파이프라인"이다. 보안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고효율, 제로 가스 소비 및 강력한 확장성을 달성할 수 있다.현재 이미 호주, 중동, 동남아시아 지역의에 백만 사용자를 있는 여러 인터넷 플랫폼과 기술 도킹을 하고 있다.

 

DREP 공식 텔레그램 : https://t.me/drep_foundation

DREP 공식 카카오톡 : https://open.kakao.com/o/g5NUg5N

DREP 공식 홈페이지 : www.drep.org

DREP 공식 미디엄 채널: https://medium.com/drep-family

DREP 공식 트위터 : https://twitter.com/FoundationDrep

DREP 공식 한국 트위터 : https://twitter.com/DrepKorea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1]
댓글보기
  • 블루레인
  • 2020.08.07 17:43:35
잘봤어요~~
답글 달기
  • 0
  • ·
  •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