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라인 블록체인 디벨로퍼스' 공개에 따른 디앱 시장의 전망
이더조으다

최근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 제공 기업 라인이 블록체인 디벨로퍼스를 공개했습니다.  

이 블록체인 디벨로퍼스는 개발자들을 위한 블록체인 서비스 인데요 라인블록체인 익스플로어 테스트넷이 진행중인데요 

접속하시게 되면  익숙한 한국 디앱 프로젝트인 썸씽또한 보실수 있습니다. 

https://explorer.blockchain.line.me/cashew

라인은 이번 블록체인 디벨로퍼스와  가상자산 지갑 비트맥스 월렛을 통해 디앱 생태계 개발에 대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라인 블록체인을 개발하면서 디앱 지원 강화를 위해 기존 링크체인 플랫폼 구조또한 바꾸기도 했다고 하네요 바로 탈중앙화 요소를 강화하기 위해서 말이죠. 

회사 측에 따르면 라인 블록체인 디벨로퍼스를 활용해 자체 토큰을 발행하고, 현물 자산 토큰화 및 게임 내 캐릭터나 아이템을 토큰화 해 데이터를 통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고 합니다. 또한 라인 블록체인 디벨로퍼스를 통해 개발자들이 오픈 API와 비트맥스 월렛을 기반으로 디앱을 매우 쉽게 개발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하네요 


디앱 프로젝트들 입장에서는 매우 매력적인 요소인것 같습니다. 


처음 디앱이 나왔을때는 그효용성과 가치가 잘못 판단되어 많은 문제가 생기기도 하였습니다. 투기제품으로 변질되거나 쉽게 타올랐다가 사그라 들거나 말이죠.

하지만 이제 어느정도 장이 안정을 찾아가면서 이러한 디앱과 관련한 산업이 더욱 빛을 발할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시점에  편의성과 생산성을 극대화시켜 앞으로 디앱 생태계를 다양한 방면으로 넓혀 나가려는 라인의 행보는 주목할만 한것 같네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프로젝트 입니다.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0]
댓글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