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알파 2.0(Binance Alpha 2.0)이 BNB 스마트 체인(BNB Smart Chain)의 거래와 DEX 활동의 주요 동력 중 하나가 됐으며, 이 토큰 거래 플랫폼이 5월 20일 20억 달러의 거래량을 달성해 새로운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다.
21일(현지시간) 크립토폴리탄에 따르면, 바이낸스 알파 2.0이 5월 20일 기준 일일 거래량 20억 달러를 달성하며 새로운 가격 기록을 세웠다. BNB 스마트 체인과 바이낸스 월렛(Binance Wallet)의 활동이 토큰 에어드롭과 거래 경쟁에 의해 인센티브를 받아 증가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다시 한번 지난 주 동안 일일 기록을 세운 바이낸스 웹3 월렛의 주요 거래량 원천이 됐다. 지난 주 바이낸스 알파는 중앙화와 탈중앙화 사용자 모두를 활용해 거래량을 223% 증가시켰다.
바이낸스 알파 2.0의 주요 목표는 웹3 활동을 통합하고 이를 바이낸스의 중앙화된 거래자 사용자 기반과 연결하는 것이었다. 출시는 바이낸스 월렛 사용자들을 위한 특별 인센티브로 이어졌고, 이는 차례로 거래량과 거래를 확대했다.
처음에는 거래자들이 가치 있는 에어드롭을 위한 여러 인센티브를 알아차릴 때까지 플랫폼 사용이 제한적이었다. 이는 특히 초기 가치 있는 에어드롭 이후 알파 포인트의 파밍을 증가시켰다. 바이낸스 월렛과 알파 기능의 초기 사용자들은 조라(ZORA), 두드(DOOD), 사인(SIGN), 그리고 다른 가치 있는 자산에 접근할 수 있었다.
바이낸스 알파는 첫 번째 고객들에게 상대적으로 낮은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었다. 현재는 중앙화 거래소와 바이낸스 웹3 월렛의 잔고를 포함해 에어드롭 헌터들을 위한 더 긴 체크리스트가 있다. 다른 요구사항은 바이낸스 알파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 제공되는 모든 토큰의 활발한 거래다.
바이낸스 알파로의 사용자 유입은 알파 포인트의 가치 증가를 따른다. 포인트 잔고는 팬케이크스왑(Pancake Swap)을 통한 향후 에어드롭과 토큰 판매의 주요 기준 중 하나가 될 것이다.
크립토랭크(Cryptorank) 데이터에 따르면 BNB 스마트 체인은 연초 이후 365건의 IDO와 ICO 이벤트를 기록했다. 상대적으로 적은 수에도 불구하고 팬케이크스왑 IDO는 두 번째로 높은 수익성을 가지고 있다.
바이낸스에서의 노출과 잠재적 상장은 이러한 이벤트에 대한 수요를 높여 더 많은 사용자들을 바이낸스 알파로 끌어들인다. BNB 체인은 EVM 호환 네트워크에서 선두로 복귀했다. 팬케이크스왑은 현재 DEX 거래량의 41.9% 이상을 차지하며 베이스(Base)와 심지어 이더리움의 유니스왑(Uniswap)을 능가했다.
팬케이크스왑은 현재 일일 수수료로 200만 달러 이상을 생성하며 5월에 더 높은 기준선을 유지하고 있다. 네이티브 BNB 토큰은 다시 한번 솔라나(SOL)를 뒤집어 653달러 73센트로 상승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은 밈과 토큰 활동을 위한 선택 체인으로 솔라나와 경쟁하고 있다. 에어드롭 인센티브가 추가 트래픽을 생성하고 있지만, 모든 스왑이 유기적인 것은 아니다.
2025년 바이낸스는 트래픽을 증가시키고 가치를 늘리며 웹3 활동의 허브가 되기 위한 의도적인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체인은 DEX 거래량을 증가시켰고 팬케이크스왑이 샌드위치 공격 문제를 해결함에 따라 더 높은 수요를 보았다.
동시에 솔라나 활동은 밈 토큰의 매력에 의존하여 과대광고와 둔화 기간이 혼재된다. 솔라나는 봇을 위한 주요 네트워크로서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반면 BSC는 전체 봇 트래픽의 1.2%만을 호스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