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서클, OKX와 파트너십 체결해 USDC 접근성 확대, 6천만 사용자 확보

프로필
김하린 기자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서클이 OKX와 파트너십을 통해 6천만 사용자에게 USDC 접근성을 확대하며, IPO 후 510억 달러 시가총액과 610억 달러 유통량을 기록하는 등 스테이블코인 시장에서 영향력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서클, OKX와 파트너십 체결해 USDC 접근성 확대, 6천만 사용자 확보 / 셔터스톡

서클, OKX와 파트너십 체결해 USDC 접근성 확대, 6천만 사용자 확보 / 셔터스톡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Circle)이 암호화폐 거래소 OKX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USDC를 블록체인 간에 더 쉽게 구매, 거래, 전송할 수 있도록 한다고 수요일 발표했다.

9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서클이 암호화폐 거래소 OKX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USDC를 블록체인 간에 더 쉽게 구매, 거래, 전송할 수 있도록 하며, 이 협정은 OKX의 6천만 명 이상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미국 달러와 USDC 간 일대일 온오프 램프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OKX의 매수-매도 포털을 통해 달러를 완전 준비금 스테이블코인으로 변환하고 반대 방향으로 상환할 수 있다.

이 파트너십은 디지털 달러에 대한 글로벌 접근을 극적으로 단순화하고 서클의 스테이블코인을 암호화폐 플랫폼에 더욱 통합하려는 의도다.

서클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제레미 알레어(Jeremy Allaire)는 성명에서 "이 새로운 형태의 높은 유용성과 인터넷 기반 화폐를 채택하고자 하는 기업과 개인들로부터 USDC에 대한 수요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거래의 일환으로 두 회사는 개발자, 트레이더,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공동 교육 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CRCL 티커로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거래되는 서클은 의회가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연방 감독을 향해 나아가면서 USDC의 영향력을 확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달 기업공개(IPO)를 완료해 빠르게 510억 달러 이상의 시가총액에 도달했으며, 더 블록의 데이터 대시보드에 따르면 USDC의 유통 공급량은 현재 610억 달러를 넘어섰다.

USDC 발행사는 또한 화폐감독청(Office of the Comptroller)으로부터 미국 국가 은행 라이선스를 취득하려고 하고 있으며, 이는 서클이 자체 스테이블코인 준비금을 보관할 수 있도록 하는 규제 승인이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