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브 DAO(Aave DAO)가 AFRC 투표를 통해 잉크 파운데이션(Ink Foundation)이 에이브 V3(Aave V3)의 화이트라벨 버전을 출시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잉크 파운데이션은 크라켄(Kraken)이 인큐베이팅한 동명의 이더리움 레이어2를 지원하는 비영리 조직이다.
21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에이브 DAO의 제안서에서 "잉크 파운데이션은 에이브의 검증된 인프라를 활용해 네이티브 대출 플랫폼을 만들고자 한다"며 "이 파트너십은 에이브가 기술적 우수성에 대한 약속을 유지하면서 기관 대출 공간에서 영향력을 확장할 기회를 나타낸다"고 밝혔다.
제안이 99.8%의 찬성으로 통과됨에 따라 DAO는 파운데이션이 에이브의 코드베이스를 사용하는 리브랜딩된 중앙화 버전의 대출 플랫폼을 출시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부여할 예정이다.
에이브 DAO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처음 6개월 동안 잉크의 에이브 V3 인스턴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그 대가로 에이브 DAO는 모든 풀의 대출 볼륨을 기준으로 준비금 비율 5%와 동등하거나 그 이상에 해당하는 새 플랫폼 수익의 일부를 받게 된다.
이 이니셔티브는 또한 잉크 파운데이션과 중앙화된 파트너들이 배포 후 최소 12개월 동안 협업을 위해 다른 대출 프로토콜을 찾지 못하도록 방지할 것이다.
반면 잉크 파운데이션은 플랫폼에 2억 5000만 달러 이상의 초기 유동성을 유치하기 위한 여러 유동성 마이닝 프로그램 도입을 포함해 이 에이브 V3 화이트라벨 인스턴스 출시와 성장에 상당한 자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한편 디파이라마(DefiLlama) 데이터에 따르면 에이브 V3는 현재 이더리움(Ethereum), 아비트럼(Arbitrum), 아발란체(Avalanche), 베이스(Base), 폴리곤(Polygon)을 포함해 17개의 서로 다른 체인에 배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