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웹3(Web3) 팬덤 플랫폼 알트타운(Alt.town)의 ‘$TOWN’ 토큰이 26일(현지 시간) 글로벌 가상자산 초기 상장 플랫폼 ‘바이낸스 알파(Binance Alpha)’에 공식 상장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알트타운은 블록체인 전문 기업 비트블루(bitBLUE)가 개발 및 운영하는 플랫폼으로, 버추얼 콘텐츠와 웹3 기술을 결합해 글로벌 팬덤 시장을 겨냥한다.
바이낸스 알파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운영하는 월렛 기반 상장·거래 지원 플랫폼으로, 성장 잠재력이 큰 프로젝트를 선별해 지원한다. 알트타운은 이번 바이낸스 알파 상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알트타운은 SM CTO 출신 대표와 콘텐츠·블록체인 전문가 팀이 주축이 돼 개발한 팬덤 중심의 웹3 플랫폼으로, 버추얼 크리에이터 IP 토큰화 모델을 제공하며 팬과 크리에이터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했다. 지난해 바이낸스 MVB 시즌 8에 선정된 데 이어 바이낸스 월렛 연동을 완료해 글로벌 접근성을 확보했다.
알트타운은 바이낸스 알파 상장을 기념해 총 20만2000 $TOWN 규모의 거래량 리더보드 이벤트 ‘Trade Master League’를 9월 26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정가(Limit Order) 거래만을 대상으로 하며, 1위 참가자에게는 10만 $TOWN이 지급되는 등 순위별 리워드가 제공된다.
알트타운 주상식 대표는 “바이낸스 알파 상장은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 K-콘텐츠와 웹3 기술을 결합해 대중적인 웹3 프로젝트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