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2025 국민공감대상' 수상…디지털금융 생태계 조성 성과 인정

프로필
토큰포스트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an)는 '2025 국민공감대상'에서 글로벌경영 부문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실물자산 기반 블록체인 거래소 구축 및 디지털금융 생태계 조성 등의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상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대표이사가 17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 ‘2025 국민공감대상’ 시상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비단

김상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대표이사가 17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진행된 ‘2025 국민공감대상’ 시상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비단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an, 이하 비단)는 '2025 국민공감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경영 부문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블록체인 도시 인프라 수출 추진 및 실물자산(RWA) 기반 블록체인 거래소 구축 등 첨단 기술을 통한 디지털금융 생태계 조성 노력이 높은 공감과 신뢰를 받은 결과로 평가된다.

비단은 국내 최초 지방자치단체가 주도하고, 민간 자본 100%로 설립된 디지털자산거래소다. 금·은 등 7가지 귀금속 실물자산을 디지털화해 거래를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4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비단(Bdan)'을 운영 중이다. 그동안 일반 투자자의 접근이 어려웠던 실물자산에 대한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는 점이 대중의 폭넓은 공감대를 얻었다.

또한 최근 빈번하게 일어나는 해킹 등 사이버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국내외 사이버·디지털보안의 최고 권위자인 임종인 전 대통령비서실 사이버특보를 초대 위원장으로 시장감시·미래기술 자문위원회(Bdan-MSETAC)를 출범하고, 사이버보안연구소를 운영하는 등 안전한 투자환경 조성을 위한 첨단 기술 적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페이, 해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웹3 기반 디지털지갑(월렛) ‘비단주머니’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블록체인 활용도를 높이고, 도시 인프라와 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한 세계적인 블록체인 도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캄보디아 증권감독위원회(SERC)와 '타깃 2026 블록체인 시티 부산' 도시 모델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디지털금융의 글로벌 허브 도시로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다.

비단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쉽고 안전한 실물자산 투자의 대중화와 선제적인 글로벌 시장 확장에 전사적 역량을 결집할 방침이다.

김상민 비단 대표이사는 “디지털화한 실물자산 투자의 확대를 통해 그동안 일부 소수가 독점해 온 높은 수익률을 다수의 개인이 공유하는 시대가 열릴 것”이라며 “세계적인 블록체인·디지털금융 도시 부산과 대한민국의 성공 모델을 만들고, 글로벌 경제영토 확장을 이끄는 핵심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