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이하 포블)는 자체 발행한 ‘십이지신 멤버십’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 달간 거래 수수료를 전면 면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의 핵심인 ‘십이지신 멤버십’은 포블이 전통 설화 속 열두 동물을 모티브로 기획한 특별 NFT 멤버십이다. 생성형 AI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아트워크로 활용해 전통적 세계관을 현대 기술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으로 말, 용, 호랑이 등 12종의 동물 캐릭터가 각각 100개씩 발행돼 총 1,200개의 한정된 수량으로만 구성됐다.
포블은 해당 멤버십을 보유한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2월 2일부터 3월 2일까지 한 달간 거래 수수료 100%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멤버십을 보유하지 않은 이용자라도 이벤트 기간 내 포블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을 신청하면 신청 완료 다음 날부터 즉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단 총발행량이 1,200개로 한정되어 있어 물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단순한 일회성 이벤트를 넘어 포블 생태계에 지속적인 관심과 기여를 보내주는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보상을 환원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포블은 이를 기점으로 이용자 친화적인 보상 체계를 더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포블 관계자는 “십이지신 멤버십은 포블을 아껴주시는 고객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더 큰 혜택을 드리기 위해 준비한 선물”이라며 “향후 포블이 원화 거래소로 전환하는 등 사업 확장에 성공할 경우 거래량 증가에 따라 수수료 무료 혜택이 갖는 가치는 현재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십이지신 멤버십은 즉각적인 수수료 혜택뿐만 아니라 미래 가치를 선점할 수 있는 투자 기회로도 주목받고 있다. 총 1,200개라는 한정된 수량 구조로 인해 혜택을 조기에 확보하려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십이지신 멤버십 NFT 신청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블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