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해시드, UAE-한국-일본 잇는 스테이블코인 금융 네트워크 구축 가속화

프로필
토큰포스트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1

웹3 벤처캐피털 해시드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MoneyX 2026'에 골드 스폰서로 참여하며, UAE와 한국, 일본을 잇는 스테이블코인 기반 디지털 결제 및 정산 인프라 협력에 나선다.

 해시드, UAE-한국-일본 잇는 스테이블코인 금융 네트워크 구축 가속화

글로벌 웹3 벤처캐피털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아랍에미리트(UAE)와 한국, 일본을 잇는 스테이블코인 금융 네트워크 구축 행보를 가속화한다.

해시드는 오는 27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MoneyX 2026’에 골드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MoneyX 2026은 일본 스테이블코인 생태계를 이끄는 SBI 홀딩스(SBI Holdings), 코인포스트(CoinPost), JPYC, 프로그마(Progmat) 등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해시드는 이번 행사에서 일본 주요 관계자들과 함께 스테이블코인 기반 ‘크로스보더(Cross-border) 디지털 자산 결제·정산 인프라’ 협력 가능성에 대해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해시드는 이번 참여를 통해 UAE와 한국 등 글로벌 거점에서의 스테이블코인 인프라 확장 경험을 일본 생태계와 연계해 아시아와 중동을 연결하는 차세대 디지털 금융 네트워크 구축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해시드는 지난 2024년 아부다비 국제 금융 자유구역인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에 법인을 설립해 UAE 웹3 생태계와의 접점을 마련했다. 특히 지난해 9월 김서준 대표와 하마드 사야 알 므루에이(Hamad Sayah Al Mazrouei) 아부다비 경제개발부(ADDED) 차관이 협력키로 논의한 이후 UAE 통화인 디르함(AED) 기반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활동해오고 있다.

국내에서는 최근 핀테크 자회사인 ‘해시드 오픈 파이낸스’를 통해 원화(KRW) 기반 스테이블코인 인프라 ‘마루(Maroo)’의 라이트페이퍼를 공개했다. 마루는 한국 디지털 자산 생태계의 확장은 물론, 글로벌 법정화폐 기반 스테이블코인과의 유기적 연동을 목표로 설계된 혁신 인프라로 평가받는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스테이블코인은 단순한 결제 수단을 넘어 글로벌 디지털 경제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공공 인프라”라며 “이번 MoneyX 2026 참여를 통해 아부다비, 한국, 일본을 잇는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하고 책임 있는 디지털자산 생태계의 방향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
오늘 하루 열지 않음[닫기] Close

토큰포스트 프리미엄 멤버십, 이 모든 혜택을 무료로 시작하세요

AI신호 + 60강좌 + BBR매거진 + 에어드랍 WL 기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