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XRP가 최근 저점 대비 약 21% 반등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기술 분석가 크립토 배트맨(Crypto Batman)은 XRP의 4시간 차트에서 '상승 깃발(Bull Pennant)' 패턴이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 패턴은 통상적으로 강한 상승 지속 신호로 여겨지며, 갭 상단인 2.22달러 이상에서 마감할 경우 단기 목표가인 2.80달러까지의 추가 상승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하루 차트상 V자 반등 형성과 MACD 지표의 골든 크로스가 가격 반등 가능성을 지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온체인 데이터도 긍정적이다. 글래스노드(Glassnode)에 따르면 지난 60일간 거래소 내 XRP 보유량은 45% 이상 감소해 26억 개로 줄었다. 이는 투자자들의 매도 의지가 낮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또한 크립토퀀트(CryptoQuant)는 90일간 현물 수령자 누적 거래량 차이가 플러스를 기록하며 매수세 우위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기본적인 수급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에서 상장된 XRP 현물 ETF는 출시 이후 9거래일 연속 자금 순유입을 기록 중이다. SoSoValue에 따르면 지난 목요일 281만 달러가 유입되며 누적 순유입액은 6억4300만 달러에 달했다. 특히 21Shares의 XRP 현물 ETF는 오는 월요일 상장이 예정돼 있으며, 추가 ETF 승인도 대기 중이어서 향후 가격 상승 모멘텀 증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출처: Cointelegrap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