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측시장 플랫폼 Kalshi가 네바다주에서 주 규제기관의 집행을 막던 법원 명령이 철회되자, 항소가 진행되는 동안 규제 집행을 중단해달라며 법원에 별도 신청을 제기했다. 법원 결정에 따라 Kalshi가 계속해서 네바다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법적 리스크에 직면할 수 있다. Kalshi는 스포츠, 정치, 암호화폐, 전통 금융 등 다양한 주제의 예측 시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면허를 보유한 상태다.
그러나 네바다 등 일부 주는 별도의 주정부 허가 없이는 해당 서비스를 불법으로 간주하고 있으며, 특히 네바다 규제기관은 Kalshi가 주 내 도박 허가 없이 불법 영업을 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Crypto.com과 Robinhood 역시 유사 판결 후 네바다 내 서비스를 중단한 바 있다.
한편 Kalshi는 최근 세쿼이아 캐피털이 주도한 투자 라운드에서 기업가치가 110억 달러로 평가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Certuity는 전 세계 예측 시장이 오는 2035년까지 955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법원은 네바다 규제기관에 Kalshi의 신청에 대해 12월 8일까지 답변하도록 명령했으며, Kalshi는 이에 대해 12월 12일까지 반론을 제출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