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저녁 뉴스브리핑] 바이낸스, 남아공 사용자 대상 암호화폐 입출금 정보 제출 의무화 外

작성자 이미지
강수빈 기자
1
1

바이낸스가 남아프리카 규제 요구에 따라 사용자 대상 입출금 시 개인 정보를 제출하도록 의무화했다. 정보 누락 시 송금 지연이나 반환 가능성도 언급했다.

바이낸스, 남아공 사용자 대상 암호화폐 입출금 정보 제출 의무화 / Tokenpost

바이낸스, 남아공 사용자 대상 암호화폐 입출금 정보 제출 의무화

바이낸스가 남아프리카 공화국 사용자 대상 암호화폐 입출금 정보를 의무적으로 제출하는 규정을 도입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이번 조치는 현지 규제 당국 요구에 따른 것으로 이달 30일(현지시간)부터 적용된다. 입금 시 사용자는 성명, 거주 국가 및 암호화폐 거래소 정보를 공개해야 하며 출금 시 수령인 이름 등을 제출해야 한다. 바이낸스는 정보가 누락될 경우 송금 지연 또는 반환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미 SEC, PGI 글로벌 설립자 기소...$2억 암호화폐 사기 혐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연방 검찰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PGI 글로벌 설립자 라밀 팔라폭스를 암호화폐 사기 혐의로 기소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SEC는 "필리핀 및 미국 이중 국적자인 라밀 팔라폭스는 2020년 1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2만명의 투자자를 PGI 글로벌로 유인, 2억 달러 규모의 사기를 저질렀다. 팔라폭스는 투자자에게 거짓 수익을 약속한 뒤, 약 5700만 달러 이상을 자신의 주택, 자동차 구매 등에 사용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SEC, 미등록 증권 판매 혐의 '헥스 창립자' 소송 철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프로젝트 헥스(HEX)의 설립자 리처드 하트(Richard Heart)를 상대로 제기했던 증권 사기 소송을 철회하기로 결정했다. 리처드 하트는 X를 통해 "SEC가 법원에 수정 소장을 제출할 의사가 없다고 통보했다. 제출 기한도 만료된 상태다. 앞서 법원은 SEC가 제기한 전체 소송을 기각한 바 있다. 우리가 완전히 승기를 잡았으며, 규제 명확성을 획득했다. SEC가 자발적으로 철회한 다른 암호화폐 소송과는 달리, 이번 사건은 SEC의 주장이 모두 기각됐기 때문에 전면 패소한 유일한 사례"라고 언급했다.

블룸버그 "미, BTC 전략 비축안 세부사항 몇 주 내 공개"

미국 비트코인 전략 비축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몇 주 안에 공개될 수 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블룸버그는 "지난 3월 BTC 전략 비축안 행정명령에 서명했을 당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재무부 장관에게 비축안의 세부적인 계획 및 법적 투자 고려 사항에 대한 평가를 60일 이내에 제출하도록 요구했다. 이제 해당 기한이 2주도 채 남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분석 "BTC 최근 상승 바이낸스 주도...이후 코인베이스도 매수 동참"

비트코인의 최근 상승은 바이낸스 고래 주소들이 주도했다고 코인니스 콘텐츠 크리에이터이자 온체인 애널리스트인 크립토댄(Crypto Dan)이 분석했다. 그는 크립토퀀트 기고문을 통해 "바이낸스에서 매수세가 우선 나타난 뒤 코인베이스에서도 미국발 매수세가 발생한다. 두 거래소의 고래들이 번갈아가며 시장을 상승시키는 상황을 연출하고 있다. 최근 다수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이 약세에 접어들었다고 관점을 바꿨고 대중 관심도 크게 줄어 BTC와 대부분 알트코인들은 과매도 상황에 놓여졌다. 이런 상황에서 시장은 개인 투자자들을 효과적으로 떨쳐냈으며, 이제 상승할 준비가 됐다는 점을 시사한다. 올해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긍정적인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10x리서치 "BTC, 강세 흐름 전환...주요 저항 구간 $95,000"

비트코인이 최근 약세 흐름을 벗어나 강세 흐름으로 전환됐으며, 95,000 달러 구간은 잠재적 저항 수준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암호화폐 시장 분석업체 10x리서치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분석했다. 10x리서치는 "최근 스테이블코인의 안정적인 발행 추이(유입)가 상승세를 뒷받침하고 있으며, BTC 현물 ETF에 따른 자금 유입도 지난 1월 이후 1,463억 달러까지 증가했다. 95,000 달러 구간은 대규모 숏 포지션이 몰려 있는 곳으로, 이 구간을 돌파하면 추가 급등이 가능하다. 기술적으로는 98,000 달러 이상까지 상승할 수 있는 패턴이 형성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ETH 현물 ETF, 9거래일 만 순유입 전환

파사이드 인베스터에 따르면 22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ETH) 현물 ETF에 총 3880만 달러(약 554억원)가 순유입됐다. 8거래일 간의 순유출 끝에 순유입으로 전환됐다. 피델리티 FETH에 3270만 달러, 비트와이즈 ETHW에 610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나머지 ETF에는 순유출입이 없었다.

전날 1.5만 ETH 매도 고래, $6413만 ETH 추가 매도

전날 1.5만 ETH를 매도한 고래가 지난 2시간 동안 35,754 ETH를 6412.8만 USDT에 매도했다고 온체인 애널리스트 앰버CN이 전했다. 해당 고래는 17시간 동안 총 50,754 ETH(8903.4만 달러)를 평단가 1,754 달러에 매도했다.

분석 "ETH 급등으로 도미넌스 회복"

이더리움(ETH) 가격이 지난 24시간 사이 13% 넘게 급등, 1,800 달러를 일시 회복하면서 도미넌스(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에서 차지하는 비율)도 상승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트레이딩뷰 데이터에 따르면 ETH 도미넌스는 22일 2019년 9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인 7% 로 떨어졌다가 오늘 7.5%를 상회했다. 이와 관련 암호화폐 트레이더 렉트캐피털(Rekt Capital)은 "ETH 도미넌스가 새로운 저점을 경신하기 전 주요 지지선에서 반등에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10x리서치 CEO 마르쿠스 틸렌은 "기술적으로도 ETH는 모두 과매도 상태였다. 곧 있을 메인넷 펙트라 업그레이드도 이번 상승을 지지하는 요인 중 하나"라고 부연했다. 현재 코인마켓 캡 기준 ETH는 13.55% 오른 1794.58 달러에서 거래되고 있다.

분석 "ETH, $1860 돌파시 $2000 회복 가능성"

이더리움(ETH)이 1,860 달러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2,000 달러까지 회복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인투더블록은 X를 통해 "온체인상 ETH를 매수한 주소들이 가장 많은 구간은 1,860 달러 수준으로, 앞으로는 약간의 저항만 있겠지만 이 구간에서 가장 큰 매도 압력이 예상된다. ETH가 해당 구간을 돌파하면 심리적 기대선인 2,000 달러 수준까지 회복될 수 있다"고 전했다.

ETH 스윙매매 고래, 숏포지션 늘려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는 "4월 13일부터 ETH 스윙매매로 141.1만 달러를 번 고래가 15분 전 다시 대출을 받아 $1786에 2000 ETH($357만)를 공매도했다. 이에 따라 그의 ETH 숏포지션 규모는 6000 ETH($1072만)까지 늘어났다. 현재 30만 달러 미실현 손실 중"이라고 전했다.

분석 "BTC, 단기 보유자 온체인 취득가 돌파...추가 상승 발판"

BTC가 단기 보유자(STH)의 실현가격(온체인 취득가)을 돌파하면서 추가 상승 발판을 마련했다는 관점이 제기됐다. 글래스노드는 X를 통해 "BTC가 단기 보유자의 평균 매입가를 돌파했다. 해당 구간을 지속적으로 상회하는 흐름은 투자자 신뢰 회복 신호로 간주된다"고 설명했다.

ETH $1794.58에 거래 중

현재 코인마켓 캡 기준 ETH는 13.55% 상승하며 1,794.5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94,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4,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4,145.5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트론 기반 USDT 발행량 $700억 돌파

트론(TRX) 설립자 저스틴 선이 "트론 기반 USDT의 발행량이 700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HIFI 김치프리미엄 30% 이상

업비트에서 하이파이(HIFI)가 357.3원에 거래되면서 글로벌 시세와 30% 이상 가격 차이가 나고 있다. 달러 환산 시 HIFI는 업비트에선 0.2522 달러, 바이낸스 등에선 0.188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포필러스 “이니시아 생태계 상호 연결성 주목”

글로벌 암호화폐 리서치 업체 포필러스가 최근 '이니시아: 멀티체인 에덴동산에 들어서며' 보고서를 통해 “이니시아는 메인넷 런칭 시점에 이미 16개 이상의 앱체인을 온보딩하였으며, 자율성을 보장하면서도 생태계 내 긴밀한 연결성을 형성함으로써 기존 모듈러 블록체인의 가능성과 한계를 모두 반영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고 전했다.

해시키글로벌, 비소나이와 기술·데이터 협력

해시키그룹 산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해시키글로벌이 싱가포르 소재 금융데이터 분석업체 비소나이(Bisonai)와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DWF랩스, MASK와 파트너십

BWE뉴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마켓 메이킹 업체 DWF랩스가 마스크네트워크(MASK)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분산형 사회 인프라 개발에 협력하곘다고 발표했다.

빗썸, '지벡' 상폐 공지 후에도 10여분간 거래 방치

빗썸이 지벡(ZBCN)을 상장 폐지한다는 공지를 내놓고도 약 10분여 뒤까지 거래가 되도록 방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데일리안이 전했다. 빗썸은 이날 오후 3시 지벡을 상장 폐지하겠다고 했지만 마지막 거래가 발생한 시점은 오후 3시 10분 14초다. 상장 폐지 공지 시점에 1099원에 마감했던 지벡은 소폭 추가 상승, 1115원에서 상장이 폐지됐다.

호주 법원, 무허가 운영 혐의 암호화폐 기업 대상 소송 기각

호주 법원이 현지 핀테크 업체 블록 어너에 제기된 소송을 기각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앞서 2023년 11월 ASIC는 암호화폐 기반 고정 수익 상품을 제공한 블록 어너에 대해 영업 정지 명령 및 벌금 부과에 대한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호주 연방 법원은 "블록 어너의 암호화폐 기반 고정 수익 상품은 투자 또는 금융 상품으로 분류될 수 없으므로 금융 서비스 라이선스도 필요하지 않다"고 판결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1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mini

2025.04.24 16:34:02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