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헤지펀드 브레반하워드, $23억 상당 비트코인 ETF 보유 신고
비트코인아카이브에 따르면, 미국 헤지펀드 브레반하워드(Brevan Howard)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신고서에서 23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ETF 주식을 보유 중이라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웰스파고, 블랙록 IBIT 보유량 $2600만→$1.6억 확대
월스트리트 대형 투자은행 웰스파고가 올 2분기 블랙록의 BTC 현물 ETF(IBIT) 주식 보유량이 1억 6000만 달러 상당으로 늘었다고 크립토브리핑이 전했다. 직전 분기 보유량은 2,600만 달러 상당이었다.
분석 “스트래티지, 이르면 다음달 S&P500 편입 전망”
미국 자산운용사 스트라이브(Strive)가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최대 보유 기업인 스트래티지가 이르면 오는 9월 S&P500 지수에 편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트래티지는 현재 편입 조건을 모두 만족한 상태다. 이것이 실현되면 수천만 명의 미국인이 연기금, 401(k) 플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간접적으로 비트코인을 보유하는 효과를 낳을 것이다. 이는 디지털 자산이 미국 경제에 깊이 뿌리를 내리게 되는 것으로, 앞으로는 암호화폐를 금지할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 SEC 위원장 "미국 비트코인 수도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 총동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폴 앳킨스가 폭스비즈니스에 출연해 "미국을 세계 최고의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수도로 만들기 위해 기관 내 모든 부서(역량)을 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7월 31일(현지시간) SEC는 미국을 세계 암호화폐 수도로 만들려는 트럼프 대통령의 의지를 돕는 프로젝트 크립토(Project Crypto)를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폴 앳킨스 SEC 위원장은 "미국에서 암호화폐가 다시 유통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과거 SEC의 주장과는 달리 대부분의 암호화폐는 증권이 아니다. SEC는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를 보관하고 거래할 곳을 결정할 때 최대한 많은 선택권을 가질 수 있도록 보장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美 SEC 위원장 "SEC, 의회 승인 없어도 블록체인 규제 시행 가능"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폴 앳킨스가 "SEC는 미국 의회의 승인을 기다릴 필요 없이 블록체인 관련 규정(규제)을 시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그는 폭스비즈니스에 출연해 "미국을 세계 최고의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수도로 만들기 위해 기관 내 모든 부서(역량)을 동원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전날 BTC·ETH 현물 ETF 거래량, 애플 주식 거래량과 맞먹어
14일(현지시간)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ETH) 현물 ETF 거래량 합계가 약 115억 달러를 기록하며 애플 주식의 일거래량과 비슷한 수준까지 올라왔다고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가 전했다.
데리비트, USDC 결제 기반 BTC·ETH 옵션 출시 예정
세계 최대 암호화폐 옵션 거래소 데리비트(Deribit)가 8월 19일(현지시간) USDC로 결제되는 선형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ETH) 옵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USDT 기반 옵션만을 지원하던 기존 마켓에서 USDC 기반 옵션을 출시해 투자자들에게 보다 많은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또 데리비트는 USDC 기반 옵션 상품에 더해 USDC 기반 무기한 선물 및 결제일이 존재하는 일반 선물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데리비트는 최근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인수됐다. 인수 금액은 29억 달러로 책정됐다.
이더리움 TVL $950억 회복…2022년 1월 이후 처음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락업예치금(TVL)이 950억 달러를 넘어섰다고 언폴디드가 전했다. 이더리움 TVL이 950억 달러를 넘어선 건 지난 2022년 1월 이후 처음이다.
ETF·기업 ETH 보유량 1000만개 돌파
이더리움 비축 기업과 현물 ETF의 총 보유량이 1,000만 ETH를 넘어섰다고 스트래티지이더리움리저브가 전했다.
디파이 디벨롭먼트, $2,200만 상당 SOL 추매
나스닥 상장사 디파이 디벨롭먼트(티커: DFDV)가 보도자료를 통해 14일(현지시간) 2,200만 달러 상당의 11만 SOL을 추가 매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매의 평균 매수 단가는 201.68 달러다. 이에 따라 DFDV의 SOL 보유량은 약 142만 개로 증가했으며, 보유 SOL 가치는 약 2억 7,300만 달러를 기록 중이다. 지난 7월 DFDV는 SOL 매입 등을 목적으로 1.2억 달러 규모 전환사채 발행을 마감한 바 있다.
분석 "BTC, 개인 주도 매수세 소진 추세...알트시즌 가능성"
개인 투자자들이 주도하는 매수세 소진으로 인해 비트코인이 8월 조정을 맞이할 가능성이 있으며, 개인 투자자들의 자본이 알트코인으로 몰릴 수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분석했다.
마이클 세일러 "美 정부, 비트코인 '준비 자산'으로 인정"
단일 기업 기준 가장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 중인 스트래티지(나스닥 티커 MSTR) 설립자 마이클 세일러가 자신의 X를 통해 "미국 정부는 이제 비트코인을 준비 자산으로 인정하고 있다"고 말하며 전날 스콧 베센트 미국 재무장관의 트윗을 언급했다.
테더·서클, 최근 1개월간 총 $95억 상당 스테이블코인 발행
세계 1, 2위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와 서클이 최근 1개월간 신규 발행한 스테이블코인이 총 95억 달러에 달한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10억 USDT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10억 USDT가 Tether Treasury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200,000,000 USDT 이체... Aave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Aave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200,000,000 USDT가 이체됐다. 2억 달러 규모다.
44,431 ETH 이체... 익명 → 코인베이스 프라임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코인베이스 프라임 주소로 44,431 ETH가 이체됐다. 2억 달러 규모다.
BTC $118,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8,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7,987.0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