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내기사
[전자신문] 에이치닥, 이스라엘 오브스와 블록체인 사업 협력
에이치닥테크놀로지(대표 윤부영)는 오브스(Orbs)와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브스는 이스라엘 블록체인 기업인 헥사그룹에서 진행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다. 최근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인 그라운드X, 블록체인 기반 결제 솔루션 기업인 테라, 온라인 서점 예스24 등 여러 국내 파트너사들과 MOU를 맺은 바 있다.
[중앙일보] 미성년자도 카뱅 통장 만들 수 있다…암호화폐공개 허용은 불가
지난해 10월 결성된 금융위원회의 민관합동 규제혁신 태스크포스(TF)는 건의된 188건 중 15건은 중장기 검토 과제로, 23건은 불수용 결정을 내렸다. 수용불가로 결론 난 과제는 대부분 암호화폐와 관련된다. 업계에선 암호화폐공개(ICO) 허용을 건의했지만 받아들이지 않았다.
[디센터] 암호화폐 거래소 "사고 터질라 상승장에도 긴장"···원화 입출금 중단 잇따…
비트코인(BTC) 가격이 연일 상승세를 기록하면서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예상치 못한 사고에 대비, 자금 유출입에 바짝 긴장하는 모습이다. 암호화폐 시장이 달아오르면 전자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 자금세탁 등 관련 범죄가 늘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실명확인 가상계좌를 사용하지 않는 거래소들은 원화 입출금을 일시 중단하고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있다.
2. 해외기사
[COINDESK] 싱가포르거래소, 비트루(Bitrue) 해킹…400만 달러 피해
싱가포르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루(Bitrue)가 해킹으로 고객 자산 420만 달러를 탈취당했다. 플랫폼은 피해 소식을 전하며 손실 암호화폐를 보상해 고객 자산이 보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COINDESK] 코인소스, 비트코인 ATM에 ‘다이(Dai)’ 스테이블코인 지원
미국 텍사스 소재 비트코인 ATM 운영사 코인소스(Coinsource)는 메이커재단과 파트너십 체결 소식을 전하며, 올 여름부터 자사 기기에서 다이(Dai) 스테이블코인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INTELEGRAPH] 바이낸스 12억 달러 송금 처리에 수수료 '20원’
26일 대형 거래소 바이낸스가 1.1초만에 12억 달러 상당의 BNB를 전송했다. 송금 수수료는 0.015달러로 17원 수준이 들었다. CEO 자오창펑은 “BNB콜드월렛 자금을 여러 주소로 분산하기 위해 송금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COINTELEGRAPH] 코인베이스프로, 체인링크 토큰 지원
코인베이스 거래소가 스마트컨트랙트 플랫폼 체인링크(Chainlink)의 토큰을 상장하고 관련 거래쌍 2건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