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가격(ETH)이 지난 24시간 동안 12.5% 급등해 팩트라(Pectra) 업그레이드가 성공적으로 배포된 이후 현재 2,000달러 이상에 거래되고 있다.
8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5월 7일 이더리움(Ethereum) 팀은 수개월간의 기다림 끝에 팩트라가 이미 프로젝트의 메인넷에서 라이브 상태라고 발표했다.
구현은 UTC 기준 오전 10시 5분에 완료되었으며, 업데이트 이후에도 네트워크가 제대로 기능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음 24시간 동안 모니터링될 예정이다.
이더리움 지지자들은 스마트 계약 공간에서의 경쟁이 계속해서 치열해지는 가운데 팩트라를 간절히 기다려왔다.
팩트라의 가장 매력적인 측면 중 하나는 이더리움(ETH)을 디플레이션 코인으로 만든다는 점이다. 이는 거래 수수료의 일부가 이제 유통량을 줄이기 위해 ETH 토큰을 소각하는 데 사용되므로 기본 이더리움 가격 예측을 개선한다.
ETH는 팩트라가 성공적으로 배포된 직후 급격히 상승했다. 시간당 가격 차트는 거래량이 2배로 증가한 가운데 1,850달러 저항선을 넘어 강한 강세 돌파를 보여준다.
이는 토큰의 단기 전망에 유리하다. 상대강도지수(RSI)에서 이미 과매수 수준에 도달했지만, 이것이 반드시 상승세가 반전될 것임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실제로 이는 빠르게 성장하는 긍정적인 모멘텀을 가리킨다.
21시간 지수이동평균선(EMA)은 강한 거래량과 함께 200일 지수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했으며, 돌파가 발생한 이후로 후자 위에 머물 수 있었다.
이 시점에서 후발 구매자들은 추세에 저항하기보다는 매력적인 진입점을 찾아야 한다. ETH 투자자들은 세션 내내 상당히 열정적일 수 있으며, 이는 토큰의 수요를 높은 수준으로 유지할 것이다.
이더리움 가격이 여기서 얼마나 더 오를 수 있는지는 여러 요소에 달려 있다.
현재로서는 가장 중요한 저항 영역은 2,000달러 수준이 될 것이다. 이는 심리적 수준이기 때문이다. 가격이 이 기준점 위로 상승하면, 다음으로 3,000달러 영역으로의 상승을 초래할 수 있는 ETH에 대한 강세 전망을 확인할 것이다.
10,000달러에 도달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팩트라는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스마트 계약 공간에서 선두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필요한 변화를 시작한다.
마찬가지로, 비트코인(Bitcoin)의 전망은 최근 며칠 동안 다시 한번 10만 달러 마크를 넘어서면서 강화되었다. 이는 BTC의 모멘텀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관련 프리세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움직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