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맥그리거, 아일랜드의 비트코인(BTC) 전략 준비금 도입 촉구

작성자 이미지
손정환 기자
0
1

UFC 레전드 코너 맥그리거가 아일랜드의 디지털 자산 중심국가 추진을 위해 비트코인 전략적 준비금 도입을 제안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이에 긍정적으로 반응하며 BTC 집중을 요구했다.

맥그리거, 아일랜드의 비트코인(BTC) 전략 준비금 도입 촉구 / TokenPost Ai

UFC 레전드 코너 맥그리거가 아일랜드의 비트코인 전략적 준비금 도입을 촉구했다.

22승 6패의 전적을 보유한 36세의 UFC 레전드 코너 맥그리거가 자국의 암호화폐 허브화를 위해 디지털 자산 준비금 도입을 제안했다.

맥그리거는 "암호화폐는 본래 국민에게 힘을 돌려주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트위터(X) 스페이스를 통해 내가 바라는 변화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가 암호화폐와 비트코인을 언급했지만, 게시물 댓글에서 대다수는 아일랜드가 최대 디지털 자산인 비트코인에만 집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앤서니 폼플리아노는 맥그리거의 아일랜드 비트코인 전략적 준비금 제안을 가장 먼저 언급하며 이를 지지했다.

국가의 비트코인 전략적 준비금 도입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수년간 논의되어 왔다. 그러나 최근까지는 단순한 꿈에 불과했다.

비트코인이 금과 유사한 특성을 가지고 있고, 금이 과거 법정화폐의 기반이었으며 현재도 많은 중앙은행이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비트코인도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주장이다.

비평가들은 비트코인이 너무 젊고 변동성이 크며 아직 성숙하지 않아 그런 책임 있는 위치에 있을 수 없다고 수년간 주장해왔다. 하지만 미국 대선 이후 상황이 변화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의 비트코인 전략적 준비금 도입을 검토했고, 여러 국가에서도 이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 대부분이 단순 논의나 거부 수준에 머물러 있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으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김프 리포트] 펀딩비 수익률 13% 돌파 HIFI, 전략적 롱·숏 조합으로 연간 6만 달러 수익 기회

[김프 리포트] VANA, PROM, PNUT 차익거래 기회 포착…최대 수익률 65.9%

[오후 시세브리핑] 암호화폐 시장 혼조세… 비트코인 10만3,155달러, 이더리움 2,341달러

[오후 뉴스브리핑] 美 스테이블코인 규제 '지니어스법' 일부 수정...해외 발행사도 미국 규제 대상 外

댓글

0

추천

1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1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StarB

00:13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