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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반 인증 플랫폼 아르고스 아이덴티티, 센트비에 비대면 고객확인 서비스 'ID check'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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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반 신원 인증 기업 아르고스 아이덴티티가 글로벌 외환 서비스 기업 센트비에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 'ID check'를 제공했다. 본인 인증의 정확도를 높이고 다양한 국가 신분증을 자동 인식하여 다국적 고객층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AI 기반 인증 플랫폼 아르고스 아이덴티티, 센트비에 비대면 고객확인 서비스 'ID check' 제공

AI 기반 신원 인증 플랫폼 기업 아르고스 아이덴티티(대표 이원규)가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SentBe)에 비대면 고객확인(eKYC) 서비스 ‘ID check’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 거주 외국인 수는 2023년 대비 5.7% 증가한 약 265만 명으로, 다국적 고객층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국적과 신분증 유형이 다양해져, 금융기관에는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인증 시스템이 요구되고 있다.

센트비는 한국에서 송금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한국인), 외국인 등록증, 여권 등 다양한 신분증을 활용한 고객확인(KYC) 절차에 아르고스의 비대면 본인 인증(eKYC) 서비스 ID check를 도입했다.

아르고스는 비대면 환경에서 AI 기술을 활용하여 신원 인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원하고 있다. 아르고스의 비대면 본인 인증(eKYC) 서비스인 ID check는 높은 정확도로 신분증과 얼굴 위조를 감지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에게 편리함과 신뢰성을 제공해왔다.

센트비가 이번에 도입한 ID check는 비대면 환경에서도 신속하고 정확한 본인확인을 지원하며, 신분증 위·변조와 얼굴 변조를 높은 정확도로 탐지한다. 또한, ID check는 국가별 상이한 신분증 포맷을 자동 인식하여 다국적 고객이 이용하는 금융 서비스에 최적화돼 있다. 한국에서 센트비를 이용해 송금하고자 하는 외국인 고객에게는 여권과 외국인 등록증을 통한 신분증을 지원한다.

센트비는 빠른 송금 속도, 저렴한 수수료, 간편한 사용자 경험을 강점으로 내국인 고객은 물론 외국인 근로자 등 해외 각국의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센트비는 내·외국인 신분증 전반에 대한 OCR 정보 추출 정확도를 높이고, 위·변조 문서를 식별하는 기술을 고도화했다. ID check는 기존 정부 데이터 기반 진위 확인의 한계를 보완하고, 허위 계정 생성, 신원 도용, 자금 세탁 등 다양한 금융 범죄를 사전에 차단한다.

이원규 아르고스 아이덴티티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 군에 맞춤형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사용자 신뢰를 확보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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