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자금 흐름 24시|USDG·트론으로 자금 유입…USDC·USD1선 3억6000만 달러 순유출

프로필
최윤서 기자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지난 24시간 동안 USDC에서 3억3610만 달러가 빠져나가며 가장 큰 순유출을 기록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도 각각 2210만 달러, 1610만 달러 순유출을 보인 반면 USDG와 트론은 자금 유입세를 나타냈다.

 24시간 기준 시가총액 상위 15개 암호화폐 자금 유출입 현황 / 크립토미터

24시간 기준 시가총액 상위 15개 암호화폐 자금 유출입 현황 / 크립토미터

지난 24시간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USDG와 트론으로 자금이 유입된 반면 USDC와 USD1에서는 대규모 자금 이탈이 나타났다.

23일 기준 크립토미터 집계에서 시가총액 상위 종목의 24시간 자금 흐름을 보면 비트코인(BTC)은 약 16억 달러 유입과 16억 달러 유출이 발생하며 2210만 달러 순유출을 기록했다.

이더리움(ETH)은 10억 달러 유입과 11억 달러 유출이 집계되며 1610만 달러 순유출을 나타냈다. 테더(USDT)는 약 1억8650만 달러 유입과 1억7690만 달러 유출 속에 950만 달러 순유입을 기록했다.

반면 트론(TRX)은 1470만 달러 순유입을 기록했고, 비트코인캐시(BCH)도 720만 달러 순유입을 나타냈다. USDG는 1590만 달러 순유입을 기록했다. USDC는 7억7830만 달러 유입과 11억 달러 유출이 발생하며 3억3610만 달러 순유출을 기록했다.

이밖에 ▲솔라나(SOL, -2270만 달러) ▲USD1(-3150만 달러) ▲비트코인(BTC, -2210만 달러) ▲이더리움(ETH, -1610만 달러) ▲월드코인(WLD, -570만 달러) ▲니어프로토콜(NEAR, -460만 달러) ▲RE(-320만 달러) ▲BNB(-300만 달러) 등에서도 순유출 흐름이 집계됐다.

24시간 기준 최대 순유입 상위 5개 종목은 ▲USDG(1590만 달러) ▲트론(TRX, 1470만 달러) ▲테더(USDT, 950만 달러) ▲비트코인캐시(BCH, 720만 달러) ▲모네로(XMR, 480만 달러)이다.

24시간 기준 최대 순유출 상위 5개 종목은 ▲USDC(-3억3610만 달러) ▲USD1(-3150만 달러) ▲솔라나(SOL, -2270만 달러) ▲비트코인(BTC, -2210만 달러) ▲이더리움(ETH, -1610만 달러)이다.

본 기사는 시장 데이터 및 차트 분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alpha icon

지금 꼭 알아야 할 리포트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