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자금 흐름 24시|USDC·비트코인서 2억달러 이상 이탈...USDT만 9870만달러 순유입

프로필
최윤서 기자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지난 24시간 동안 USDC와 비트코인에서 각각 2억3000만 달러 이상의 순유출이 발생하며 자금 이탈이 집중됐다. 반면 USDT는 9870만 달러 순유입을 기록해 가장 강한 자금 유입세를 나타냈다.

 24시간 기준 시가총액 상위 15개 암호화폐 자금 유출입 현황 / 크립토미터

24시간 기준 시가총액 상위 15개 암호화폐 자금 유출입 현황 / 크립토미터

지난 24시간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테더(USDT)와 USDG로 자금이 유입된 반면 USDC와 비트코인에서는 대규모 자금 이탈이 나타났다.

24일 기준 크립토미터 집계에서 시가총액 상위 종목의 24시간 자금 흐름을 보면 비트코인(BTC)은 약 19억 달러 유입과 21억 달러 유출이 발생하며 2억3110만 달러 순유출을 기록했다.

이더리움(ETH)은 7억5140만 달러 유입과 7억6920만 달러 유출이 집계되며 1770만 달러 순유출을 나타냈다. 테더(USDT)는 약 2억5400만 달러 유입과 1억5530만 달러 유출 속에 9870만 달러 순유입을 기록했다.

반면 USDG는 1150만 달러 순유입을 기록했고, LSETH도 910만 달러 순유입을 나타냈다. 솔라나(SOL)는 510만 달러 순유입을 기록했으며, 랩드비트코인(WBTC)도 430만 달러 순유입을 기록했다. USDC는 8억1640만 달러 유입과 10억 달러 유출이 발생하며 2억3350만 달러 순유출을 기록했다.

이밖에 ▲XRP(-1150만 달러) ▲월드코인(WLD, -1360만 달러) ▲지캐시(ZEC, -1260만 달러) ▲도지코인(DOGE, -700만 달러) ▲BNB(-420만 달러) ▲니어프로토콜(NEAR, -350만 달러) ▲수이(SUI, -270만 달러) 등에서도 순유출 흐름이 집계됐다.

24시간 기준 최대 순유입 상위 5개 종목은 ▲테더(USDT, 9870만 달러) ▲USDG(1150만 달러) ▲LSETH(910만 달러) ▲솔라나(SOL, 510만 달러) ▲랩드비트코인(WBTC, 430만 달러)이다.

24시간 기준 최대 순유출 상위 5개 종목은 ▲USDC(-2억3350만 달러) ▲비트코인(BTC, -2억3110만 달러) ▲USD1(-2480만 달러) ▲비트텐서(TAO, -2350만 달러) ▲이더리움(ETH, -1770만 달러)이다.

본 기사는 시장 데이터 및 차트 분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alpha icon

지금 꼭 알아야 할 리포트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