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감 예상일 4월 20일 15:13 KST

  • Days
  • Hours
  • Mins
  • Secs
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27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2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2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5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6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1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7분 전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브리핑] 美 CFTC 위원장 "암호화폐, 미국 국가 안보 잠재적 위협" 外

작성자 이미지
홍광표 기자

2022.12.02 (금) 08:30

대화 이미지  댓글  [7]
하트 이미지 추천  [0]

사진 = shutterstock

[미 CFTC 위원장 "암호화폐, 미국 국가 안보 잠재적 위협"]

디크립트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 로스틴 베넘(Rostin Behnam)이 FTX 관련 첫 상원 청문회에서 "암호화폐가 미국 국가안보에 잠재적 위협이 될 수 있다. 더 많은 규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로스틴 베넘은 "미국 정부가 국내 암호화폐를 금지하더라고 암호화폐는 여전히 존재할 것이다. 그리고 그 리스크는 불가피하게 다시금 미국의 개인, 기관 투자자에게 돌아올 것"이라고 전했다.

[미 상원 농업위원장 "암호화폐 규제법, 차기 의회까지 보류"]

외신에 따르면 미국 상원 농업위원회 위원장인 데비 스태버나우(Debbie Stabenow) 의원이 디지털상품소비자보호법(DCCPA)이 차기 의회까지 보류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FTX 파산 이후 디지털상품소비자보호법에 대한 조사가 다시금 진행되고 있다. 내년까지 유예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DCCPA 법은 샘 뱅크먼 프리드(SBF)가 줄곧 지지해온 암호화폐 규제 법안이다.

[미 CFTC 위원 "기관, 고객 자산 잠재적 리스크 완화 위해 기존 권한 활용해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CFTC(상품선물거래위원회) 위원 크리스틴 존슨(Kristin Johnson)이 기관은 고객 자산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 권한을 사용하기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 거래소 및 중개업체의 유동성 위기 및 거버넌스의 책임감 부족이 시장을 뒤흔들었다. 일련의 파산 신청은 기업 지배구조 및 리스크 관리 실패의 암울한 현실을 보여준다"며 "CFTC는 고객 자산에 대한 잠재적 리스크를 완화하기 위해 기존 권한을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갤럭시디지털 CEO "5년 내 BTC 50만 달러 돌파 전망"]

갤럭시 디지털 최고경영자(CEO)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5년 내 50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연준의 금리인상을 힘입어 비트코인이 50만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서클, 서클일드 신규대출 일시 중단... FTX 사태 확산 영향]

블록웍스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이 서클일드(Circle Yield)의 신규 대출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서클일드는 사용자가 최대 12개월 간 고정 금리를 받으며 서클에 그들의 USDC를 빌려주는 상품이다. 서클 측은 "모든 미결제 고객의 대출을 상환했다. 서클일드 고객에 대한 원금 및 이자를 모두 반환했다. 제네시스에 남아있는 대출은 없다"고 전했다. 신규 대출 일시 중단은 이미 실시됐으며 이를 시작한 시점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이러한 조치는 FTX 사태가 파트너인 제네시스로 확산됨에 따라 나온 것이다. 앞서 서클은 "제네시스 글로벌이 서클일드의 파트너인 것은 맞으며, 이 상품의 미결제 금액은 260만 달러 수준이며 모두 튼실한 담보 계약으로 보호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아타리, 웹3 게임 토큰 출시 예정... 코크리에이트와 협업]

벤처비트에 따르면 미국 비디오 게임회사 아타리(Atari, ATRI)가 NFT 인프라 개발사 코크리에이트(Co:Create)를 통해 웹3 게임 토큰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기업은 스마트 컨트렉트와 대시보드를 이용해 아타리 브랜드 네이티브 토큰을 설계, 배포, 관리 및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코크리에이트는 앞으로 몇 달동안 토큰 보상, 유틸리티 스마트 컨트렉트 확장, 관련 라이선스, 기타 개발자 툴 등 기능을 플랫폼에 추가할 예정이다. 아타리의 새로운 브랜드 토큰인 ATRI는 2022년 말 발행될 예정이다.

[모건스탠리 CEO "암호화폐, 일시적 유행 아니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모건스탠리 최고경영자(CEO)인 제임스 고먼(James Gorman)이 1일(현지시간) 로이터 컨퍼런스에 참석, 암호화폐를 일시적 유행(Fad)으로 보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동시에 암호화폐에는 내재적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신생 자산에 내재적 가치를 부여할 수 없다"고 전했다.

[매직에덴, 크리에이터 로열티 부과 위해 오픈소스 툴 OCP 출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솔라나(SOL)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매직에덴이 크리에이터 로열티 부과를 위한 오픈소스 툴 OCP(Open Creator Protocol)를 출시했다. OCP를 통해 새로운 NFT 컬렉션 크리에이터는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은 마켓플레이스를 차단할 수 있다. 즉 마켓플레이스가 OCP 기반 NFT 로열티 지불 조치를 거부할 경우, 해당 플랫폼은 OCP 블랙리스트에 등록된다. 다만 크리에이터가 OCP를 적용하지 않을 경우, 로열티는 기존대로 옵션사항으로 적용된다. 이러한 조치는 오는 2일(현지시간)부터 실시된다.

[CFTC 위원장 "암호화폐 산업, 해외로 내쫓아도 리스크는 그대로"]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 로스틴 베넘(Rostin Behnam)이 FTX 관련 첫 상원 청문회에 참석, "미국 정부가 암호화폐 산업을 해외로 밀어내기로 결정하더라도 암호화폐는 다른 곳에서 생존할 것이다. 그리고 그 리스크는 불가피하게 다시 미국의 개인, 기관 투자자에게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책 입안자들이 시장을 중심으로 연방 프레임워크를 구축한다면 더 많은 암호화폐 기업이 미국으로 들어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CFTC에는 암호화폐 시장을 포괄적으로 규제할 권한이 없다. 이런 일이 재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의회로부터 적절한 권한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이낸스 CSO "암호화폐, 디파이로 이동... 10년 후 기업 생존 여부 알수 없다"]

바이낸스 CSO 패트릭 힐만(Patrick Hillman)이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10년 후 회사가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이 디파이 분야로 이동하고 있다. 10년 뒤 기업의 생존 여부를 알 수가 없다"고 전했다. 이어 "바이낸스는 준비금 증명(Proof Of Reserves)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3자 감사관을 영입해 필요한 감사를 진행하려면 비교적 긴 시간이 소요될 것이다. 우리는 준비금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美 재무부 차관 "미국, 다른 국가들과 협력해 글로벌 암호화폐 규제 구축해야"]

윌리 아데예모 미국 재무부 차관이 "FTX 사태는 미국이 다른 국가들과 협력해 글로벌 암호화폐 규제를 구축해야할 필요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워싱턴 DC에서 열린 로이터 넥스트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규제를 통해 투자자와 소비자 보호 그리고 글로벌 금융 안정성을 확보해야 한다. 동시에 암호화폐의 불법적인 사용을 막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암호화폐는 세계적인 현상이다. 암호화폐를 혁신이라 생각한다면, 글로벌 경제를 보호할 수 있는 규제 시스템이 동반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영국 하원의원 "크립토 시장 재앙 닥쳐..'디지털 통화'로 리브랜딩 필요"]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영국 하원의원 고드프리 존 비크코플리(Godfrey John Bewicke-Copley)가 APPG 회의에 참석, 지금의 암호화폐 산업에 재앙이 닥쳤다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 산업은 규제 기관의 진입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또한 일부 리브랜딩이 필요할 수도 있다"며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선 크립토(crypto)라는 단어를 완전히 버려야 한다. 더이상 이것을 크립토라고 부르지 말라. 그냥 디지털통화(digital currency)라고 부르라"고 강조했다.

[마크 큐반 "FTX 사태 불구 암호화폐 투자 이어갈 것... 근본적 가치 변화 없다"]

CNBC에 따르면 크립토 친화적인 억만장자 기업가 마크 큐반(Mark Cuban)이 "많은 사람이 많은 실수를 저질렀지만 근본적 가치는 바뀌지 않았다.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를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를 실행 가능한 투자수단으로 생각한다면, 고객에 대한 거래소의 법적 의무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크 큐반은 "샘 뱅크먼 프리드(SBF) 전 FTX CEO는 감옥에 가는 것을 두려워해야 한다"며 "예전에 SBF와 대화한 적 있다. 나는 그가 똑똑하다고 생각했다. 그가 다른 사람의 돈을 개인용도로 사용할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뉴욕 금융서비스국, 암호화폐 기업 라이센스 취득 과정 심사 비용 청구 예정]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뉴욕주 금융서비스부(NYDFS)가 암호화폐 기업의 라이센스 취득 과정에 수반되는 조사 및 심사 비용을 해당 기업에 청구하도록 하는 규정을 제안했다. 이는 8개월 전 뉴욕주 상원이 승인한 것으로, 뉴욕의 비트라이선스(BitLicense)를 취득한 암호화폐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비트라이선스는 뉴욕에서 암호화폐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취득해야 하는 일종의 라이선스로, 현재 22개 기업이 취득한 상태다. 이와 관련해 NYDFS 감독관 아드리엔 해리스(Adrienne Harris)는 "추가 자금 확보를 통해 기관의 암호화폐 팀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소비자 보호 및 산업의 안전성, 건전성을 보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규정 초안은 1일(현지시간)부터 10일간 의견 수렴기간을 가진다.

[코인베이스 "애플 iOS 결제 정책으로 코인베이스 월렛 내 NFT 전송 불가"]

코인베이스가 "애플이 앱 등록을 막고 있어서, 이용자들이 코인베이스 월렛 iOS 버전으로 NFT를 전송하는 것이 불가한 상태"라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이와 관련해 "애플은 코인베이스 월렛이 iOS 내 결제 시스템을 사용해 NFT 전송에 필요한 수수료를 지불하도록 강요하고 있다. 이 경우 애플은 수수료의 30%를 가져가게 된다. 그런데 막상 애플의 결제 시스템은 암호화폐 앱을 지원하지 않고 있다. 이로 인해 코인베이스는 결제 정책을 준수하려해도 서비스를 제공할 방법이 없다"고 설명했다.

['전재산 BTC 투자' 네덜란드 투자자 "DEX로 자산 옮길 것"]

전 재산을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세계일주를 하고 있는 네덜란드인 디디 타이후트(Didi Taihuttu)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FTX 파산에 따라 100만 달러의 암호화폐를 탈중앙화 거래소(DEX)로 옮기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원래 바이비트, 크라켄 등 플랫폼에 자금의 일부를 보관하고 있었다. 하지만 지난 2017년 크립토피아(Cryptopia) 해킹으로 인해 4 BTC의 손실을 입은 후 나는 계속해 대안책을 찾았다"며 "BTC, ETH, LTC, DOT 등 10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DEX로 옮길 예정이다. DEX가 무너져도 상관 없다. 비트코인은 항상 월렛에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갤럭시디지털 CEO "SBF의 사과... 거짓말이다"]

더블록에 따르면 샘 뱅크먼 프리드(SBF) 전 FTX CEO가 최근 인터뷰에서 사과만 최소 12번 반복한 가운데, 갤럭시 디지털 최고경영자(CEO)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이는 거짓된 행동이라고 주장했다.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SBF가 거짓말을 내뱉고 있다. 이것은 망상이다. SBF는 일어난 사건에 대해, 그리고 자신의 잘못에 대해 망상에 빠져있다. 그는 감옥에 가게 될 것"이라며 "FTX 붕괴는 암호화폐를 넘어 일반적인 모든 시장으로 확산될 것이다. 나는 그가 혼자 이 일을 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이 한 일은 범죄고 이에 대해 기소해야 한다"고 말했다.

[11월 탈중앙화 거래소 거래량 2배 증가... FTX 파산 영향]

더블록 데이터에 따르면 11월 레이어2를 제외한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DEX) 거래량이 650억 달러로 전월 대비 93% 급증했다.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등을 포함하는 중앙화 거래소(CEX)의 11월 거래량은 6730억 달러로, 전월(5430억 달러) 대비 24% 증가했다. 이와 관련해 더블록 애널리스트 라스 호프만(Lars Hoffman)은 "FTX 파산의 영향으로 암호화폐 투자자의 중앙집중식 거래에 대한 믿음이 약해졌다. 자체 관리가 가능한 탈중앙화 거래소로 옮겨갈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FTX 전 CEO "거래소 리스크 관리 하지 않았다" 시인]

더블록에 따르면 샘 뱅크먼 프리드(SBF) FTX 전 최고경영자(CEO)가 TV 인터뷰를 통해 고객 자금이 부적절하게 사용된 사실을 몰랐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 자금을 오용한 혐의에 대해 법정에서 뭐라고 말하겠냐는 질문에 잠시 말을 멈춘 후 "그러한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고 답했다. 또한 리스크 관리와 관련해서는 "FTX의 리스크 관리에 시간 혹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다.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또한 마약, 다자간 연애 등과 관련된 언론보도에 대해 부인하며 "알라매다 리서치 CEO 캐롤라인 엘리슨(Caroline Ellison)과 6개월간 연인관계였다"고 전했다.

[11월 스테이블코인 온체인 거래량 9186억 달러... 역대 최대]

더블록 데이터에 따르면 11월 스테이블코인 온체인 거래량(조정 후)이 9186억 달러로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이중 USDT 점유율은 50.5% 수준으로 감소했으며, USDC 점유율은 28.7%로 증가했다.

[컴패스마이닝, 채굴 장비 운용 손실 대비 보험 플랜 출시]

리테일 이용자를 대상으로 암호화폐 채굴 장비 판매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컴패스마이닝이 고객들의 채굴장비를 보호하기 위한 보험 상품을 출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해당 보험 플랜은 채굴장비의 화재, 도난, 규제 이슈, 전력 이슈 등으로 인한 손실을 헷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험플랜은 우선적으로 미국 텍사스, 사우스 캐롤라이나, 네브래스카, 오클라호마 등 지역 클라우드 채굴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된다.

[캐나다 핀테크 업체 Gadze Finance, FTX 붕괴로 $540만 손실]

캐나다 소재 핀테크 스타트업 Gadze Finance가 FTX에 540만달러를 예치했다가 손실을 입었다고 블록웍스가 전했다. 설립자 Mike Silagadze도 개인적으로 100만달러 피해를 입었다. 회사는 "자산 회수를 위해 노력했지만 실패했다"며 "전체 자금 중 손실 비중은 10~15% 정도"라고 설명했다.

[엑시인피니티 로닌 기반 NFT 11월 거래량, $8만도 못 미쳐]

크립토슬램 데이터에 따르면 10월 엑시인피니티 이더리움 사이드체인 로닌체인(RON) 기반 NFT 거래량은 $78,064.33를 기록했다. 이는 월간 기준 역대 가장 낮은 거래량이다. 2021년 8월 월간 거래량이 $848,240,858.15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바 있다.

[러시아 최대 국영은행, 자체 블록체인 메타마스크 연동...디파이 앱 지원]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러시아 최대 국영은행 스베르방크가 자체 블록체인에서 이더리움 스마트컨트랙트 및 애플리케이션과의 호환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메타마스크와도 연결되며, 사용자는 스베르방크 블록체인에 배치된 토큰 및 스마트 컨트랙트로 디파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스베르 블록체인 랩스 책임자는 "블록체인, 웹3 및 디파이의 실용적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비트멕스, 머클트리 기반 예금자 부채 자체 검증 시스템 출시]

비트멕스가 모든 예금자가 거래소의 재무제표에서 본인의 부채를 자체 검증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이는 제3 감사인을 통하지 않으며 머클트리를 통해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해당 시스템을 이용하려면 깃허브를 통해 오픈소스 툴을 설치해야 한다.

[팬텀 재단, 디앱 가스 소비율 낮춰 네트워크 인프라 지원 제안]

레이어1 블록체인 플랫폼 팬텀(FTM) 재단이 커뮤니티에 디앱 가스 수익화 프로그램을 제안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해당 제안이 통과되면 팬텀 가스 소비율은 20%에서 5%로 감소하고, 이를 양질의 디앱 보상, 제작자 및 네트워크 인프라 지원 등에 쓰게 된다.

[CME 그룹, Aave 등 3종 디파이 실시간 지수 출시]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 그룹이 3종 CME CF 디파이 기준 환율 및 실시간 지수가 출시됐다고 발표했다. Aave, 커브, 신세틱스다. 해당 지수는 암호화폐 지수 제공업체이자 CME에 관련 지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CF벤치마크(CF Benchmarks)와 협력 하에 개발한 것으로, 암호화폐 거래 투명성 제고를 목표로 한다.

[홍콩 암호화폐 커스터디 디지볼트, 매각 가능성]

홍콩 소재 암호화폐 커스터디 제공업체 디지볼트(Digivault)가 매각될 수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앞서 디지볼트 모회사 에코넥스(EQONEX)는 비트피니티 인수 거래 불발 이후 자발적 청산에 돌입한 바 있다. 소식통에 따르면 디지볼트는 이번 청산 절차에 관여하진 않았지만 현재 운영을 중단한 상태이며,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 앞서 디지넥스는 영국 금융감독청(FCA)으로부터 최초로 암호화폐 라이선스를 획득한 바 있다.

[英 재무장관 "FTX 붕괴에도 암호화폐 허브 구축 지속 추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앤드류 그리피스 영국 재무장관이 "암호화폐 산업의 중심이 되겠다는 의제를 계속 추진하고 있으며, FTX 붕괴는 진로를 바꿀 이유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한 질문들이 있지만, 기술 잠재력을 무시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면서 "최근 사건들은 시의적절하고 명확한, 효과적인 규제를 강조한다. 금융 서비스 및 시장 법안은 이미 영국 내 암호화폐 및 스테이블코인 규제 프레임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했으며, 나머지 암호화폐 시장을 위한 세계 최고의 제도에 대해 연말까지 컨설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 달러 지수, 105 포인트 하회...8월 이후 최저]

트레이딩뷰에 따르면 미국 달러화 지수 DXY가 104.88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 8월 이후 최저다.

[WSJ "테더, 선불 아닌 대출로 토큰 발행...달러 상환 불가 리스크↑"]

월스트리트저널(WSJ)이 테더사의 USDT가 선불 판매가 아닌 대출을 통해 점점 더 많이 발행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WSJ에 따르면 테더사 웹사이트에 게시된 재무 보고서를 보면 여러 분기에 걸쳐 대출이 증가했음이 확인됐다. 가장 최근 보고서에서는 대출액이 회사 총 자산의 9%인 61억 달러로, 2021년말 총 자산의 5%인 41억 달러에 비해 크게 늘었다. 테더는 차용인이나 담보, 이자율에 대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 테더는 적격 고객에게 대출을 제공하며, 채무 불이행시 달러화할 수 있는 고유동성 과잉 담보를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이는 달러 등 통화로만 USDT를 발행할 수 있다는 테더 웹사이트 상의 설명과 상충된다는 지적이다. 앞서 테더는 셀시우스사의 대출 포지션을 130% 과잉담보에 기반해 손실 없이 청산했다면서 차용인의 신원을 이례적으로 밝힌 바 있다. 한편, 테더는 대출 외에도 9월 30일 26억 달러의 '기타 투자', 12월 31일 50억 달러의 '기타 투자(디지털 토큰 포함)' 항목을 보고서에 표시했으며, 시장 가치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 해당 투자가 손실을 입었다면 1USDT당 1달러를 상환하지 못할 수 있으며, 모든 자산에 대한 시장 가치가 공개돼야 한다는 지적이다.

[美 11월 개인소비지출 전년 比 6%↑...예상치부합]

미국 상무부 경제분석국(BEA)이 방금 전 미국 11월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가 전년 대비 6%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다. 또 근원 PCE는 전년 동기 대비 5% 상승해 시장 예측치에 부합했다. 변동성이 큰 에너지와 식료품을 제외한 근원 PCE 가격지수는 연준이 가장 정확한 물가 지표로 간주하는 지수다.

[문페이, 내년 초 소울바운드 NFT 로열티 프로그램 출시]

웹3 결제 인프라 업체 문페이(MoonPay)가 내년 초 소울바운드토큰 방식의 NFT 로열티 프로그램 '웹3 패스포트'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더블록이 전했다. 소울바운드토큰은 블록체인을 이용해 개인 신원을 나타내는 양도 불가능한 토큰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에게 패선, 스포츠, 음악, 엔터테인먼트 분야 티케팅 관련 독점 이벤트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한다.

[웹3 개발 플랫폼 플릭, 2500만달러 투자 유치]

웹3 개발 플랫폼 플릭(Fleek)이 폴리체인 캐피털이 주도하는 시리즈A 투자에서 2500만달러를 조달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프로토콜랩스, 알위브, 코인베이스 벤처스, 디지털커런시그룹 등도 투자했다. 이 자금은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분산형 콘텐츠 및 앱 개발 네트워크 '플릭 네트워크' 개발에 쓰일 예정이다.

[분석 "스테이킹 ETH 물량 1540만개...리도 등 스테이킹풀 40% 점유"]

코인텔레그래프가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 난센 보고서를 인용, 스테이킹된 ETH 물량이 1540만개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중 570만개가 리도(LDO), 로켓풀 등 스테이킹풀에 예치돼 있다. 한편, 리도의 stETH는 이더리움 머지(PoS 전환) 이후 일평균 거래량이 127% 증가했다. 코인베이스 cbETH와 로켓풀 rETH도 지난 3개월 간 공급량이 각각 43.3%, 52.5% 증가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하기

0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카테고리 기사 더보기
카테고리 이미지1

英 "올 여름 암호화폐·스테이블코인 규제 입법 추진"

카테고리 이미지1

"에스파·NCT 매니저로 변신" 카카오게임즈, 에스엠과 모바일 게임 개발 협력

카테고리 이미지1

솔라나(SOL) 패치, 지속적인 네트워크 혼잡 문제 완화 목표

카테고리 이미지1

노르웨이, 데이터 센터 규제로 암호화폐 채굴 제한 도입 예정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7]
댓글보기
  • solkae
  • 2022.12.02 23:40:30
ㅊㅊ
답글 달기
  • 0
  • ·
  • 0
  • 쌘디
  • 2022.12.02 13:23:53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늘봄
  • 2022.12.02 12:09:38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선우할매
  • 2022.12.02 10:44:19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prsdt5928
  • 2022.12.02 10:37:09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ultra
  • 2022.12.02 10:20:09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콜라
  • 2022.12.02 09:17:05
잘봤습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27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2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2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5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6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1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7분 전
  •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8,561,865.12 (+1.48%)
  • 코인 이미지 Ethereum (ETH)
    4,287,987.97 (-0.11%)
  • 코인 이미지 Tether USDt (USDT)
    1,388.95 (-0.01%)
  • 코인 이미지 BNB (BNB)
    752,029.77 (-2.14%)
  • 코인 이미지 Solana (SOL)
    190,282.73 (-0.32%)
  • 코인 이미지 USDC (USDC)
    1,388.45 (-0.01%)
  • 코인 이미지 XRP (XRP)
    690.01 (+1.06%)
  • 코인 이미지 Dogecoin (DOGE)
    216.70 (-1.54%)
  • 코인 이미지 Toncoin (TON)
    8,625.58 (-6.45%)
  • 코인 이미지 Cardano (ADA)
    639.11 (+1.33%)
  •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8,561,865.12 (+1.48%)
왼쪽
2024 4월  16(수)
오른쪽
진행기간 2024.04.16 (화) ~ 2024.04.17 (수)

39명 참여

정답 69%

오답 31%

진행기간 2024.04.15 (월) ~ 2024.04.16 (화)

56명 참여

정답 61%

오답 39%

진행기간 2024.04.11 (목) ~ 2024.04.12 (금)

54명 참여

정답 67%

오답 33%

진행기간 2024.04.09 (화) ~ 2024.04.10 (수)

60명 참여

정답 80%

오답 20%

기간 2024.03.20(수) ~ 2024.04.0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에어드랍
신청인원

126 / 100

이더리움(ETH) 일반 마감

[Episode 11] 코인이지(CoinEasy) 에어드랍

기간 2024.02.27(화) ~ 2024.03.1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총 150 USDT 지급
신청인원

59 / 50

기간 2023.10.11(수) ~ 2023.10.25(수)
보상내역 $10상당의 $AGT
신청인원

172 / 150

기간 2023.09.01(금) ~ 2023.10.01(일)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 에어드랍 (50명)
신청인원

26 /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