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포스트 인터뷰] "크립토는 아직 작다, RWA가 진짜 판을 바꾼다" — Plume Network 창업자 크리스 잉

| 권성민

RWA(실물자산 토큰화) 시장이 지난 1년간 3배 이상 성장하며 180억 달러를 돌파했다. 그러나 전체 전통 금융시장의 수백조 달러 규모에 비하면 아직 걸음마 단계다. 이 거대한 간극을 메우겠다고 나선 프로젝트가 있다. RWA 특화 L1 블록체인 Plume Network다. 아폴로 글로벌, 갤럭시 디지털, 브레반 하워드 등 글로벌 탑티어 투자자들로부터 약 3,000만 달러를 유치하고, 최근 미국 SEC로부터 등록 이전대리인(Transfer Agent) 승인까지 획득한 Plume의 공동 창업자 크리스 잉(Chris Yin)를 한국에서 만났다.

금융 소프트웨어에서 크립토로: "스마트한 창업자들이 전부 크립토로 갔다"

크리스의 커리어는 전형적인 실리콘밸리 창업가의 궤적을 따른다. 캘리포니아에서 학교를 다니며 첫 회사를 설립했고, 은행과 대형 기업의 재무 관리 소프트웨어를 만들었다. 창업 1년 반 만에 인수됐고, 이후 해당 회사에서 프로덕트 매니지먼트를 이끌며 50명에서 2,000명 규모로의 성장과 IPO를 경험했다.

본 기사는 시장 데이터 및 차트 분석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