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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데이트 앱 서비스 증가, 온라인 데이트 환경 변화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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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성 기자

2023.12.11 (월)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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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Good Faces Agency/Unsplash

무료 데이트 앱의 시대가 종말을 고하고 있다. 기업들은 수입을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는 반면, 독신자들은 앱이 사랑을 찾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점점 더 믿고 있다.

사람들은 데이트 앱에 수백 달러를 지출

최근 Pew Research Center 조사에 따르면 데이트 웹사이트나 앱을 사용한 미국인 중 35%가 어느 시점에서든 비용을 지불한 적이 있다고 한다. Morgan Stanley는 올해 초 평균 유료 데이트 앱 사용자가 한 달에 약 19달러를 지출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러나 CNBC 에 따르면 일부 사람들은 훨씬 더 많은 돈을 지출한다.

리그 VIP 멤버십 비용은 주당 $999 또는 월 $2,499이다. VIP 구독을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도시의 잠재 고객과 매칭하고, 새로운 개인을 먼저 만나고, "이 데이트 게임에서 승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하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틴더(Tinder)는 9월에 가장 활동적인 일부 사용자에게 월 499달러의 구독권을 제공했으며 Hinge는 최근 월 600달러의 멤버십을 출시했다. "벤처 캐피탈의 지원을 받는 스와핑 시대는 끝났습니다. 열성적인 싱글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를 원합니다"라고 텍사스 오스틴의 남성 데이트 코치 블레인 앤더슨은 그녀의 고객들이 한 달에 수백 달러를 지출한다고 주장했다.

Anderson에 따르면 프리미엄 선택의 증가로 인해 일부 클라이언트에서는 무료 계층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이트 앱 개발자들은 값비싼 추가 기능에 대한 욕구를 감지했으며 이를 포기할 가능성이 낮다고 말한다.

Grindr의 최고 제품 책임자인 AJ Balance는 CNBC에 "우리의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사용자 그룹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Match Group, Inc. 관계자는 모기업이 Tinder, Hinge, The League를 포함하여 45개 이상의 데이트 앱과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논평을 거부했다.

데이트 앱은 사용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유료 서비스를 제공

한편 데이트 앱의 사용자 증가율이 최근 둔화되면서 "미국 온라인 데이트 산업의 허니문이 끝났을 수도 있다는 투자자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Morgan Stanley가 최근 연구에서 밝혔다.

인터넷 행동을 연구하는 Boston University의 조교수인 Kathryn Coduto는 "앱 피로감에는 일반적인 느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말했다. Coduto는 연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최대 4개의 데이트 앱을 사용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플랫폼이 수렴되기 시작할 수 있다.

"앱이 동일한 데이트 풀에서 가져오기 때문에 [사용자]는 동일한 사람들을 만나고, 동일한 사람들과 매칭하지만 새로운 사람을 찾지 못한다. 이로 인해 좌절감과 '무슨 의미가 있는가'라는 질문이 생긴다.

Anderson에 따르면 데이트 앱은 독점적인 멤버십과 고유한 이점을 제공함으로써 이에 대응하고 있다. "프리미엄 기능은 매치와 데이트의 품질을 가속화하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데이트 앱인 Coffee Meets Bagel에서 매월 34.99달러를 지불하는 사용자는 가상 꽃다발을 보낼 수 있고, Tinder에서는 일부 고객이 다른 도시에 있는 사람들을 스와이프할 수 있다. 한 달에 39.99달러를 지불하는 Grindr 고객은 무료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99개의 프로필과 비교하여 무제한 프로필을 볼 수 있다.

Coduto는 "사람들은 개인 광고, 스피드 데이트 경험, 데이트 및 관계 코치, 중매인 등에 비용을 지불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Morningstar Research Services의 수석 주식 분석가인 Ali Mogharabi에 따르면 데이트 앱 가입자를 위한 시장은 탄탄하지만 많은 독신자들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느낄 수 있다.

"날짜와 장기적인 관계를 찾기 위해 앱을 사용하는 것이 점점 더 표준이 되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오스틴에 거주하는 데이트 코치 앤더슨은 고객이 누군가를 만나려면 앱의 프리미엄 서비스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고 믿는 경우가 많다고 말한다. "더 넓은 그물을 던질 수 있기를 원하지만 무료 버전으로는 그렇게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Coduto는 무료 버전이 짜증나는 광고로 인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고 공유했다. "당신은 사람 외에도 많은 광고를 스와이프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계속 말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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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mini
  • 2023.12.14 15:40:51
ㄱ ㅅ 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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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즈아리가또
  • 2023.12.12 10:23:01
잘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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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계절
  • 2023.12.12 10:15:49
기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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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땡
  • 2023.12.11 23:25: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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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mo3806
  • 2023.12.11 18:24:20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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