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Nym)과 일렉트릭 코인 컴퍼니는 메타데이터 유출 문제를 해결하여 사용자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님의 믹스넷 기술을 지캐시 네트워크에 통합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지캐시 지갑 개발자는 지캐시의 커뮤니티 보조금 15만 달러의 지원을 받아 Nym의 믹스넷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13일 (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개인 정보 보호에 중점을 둔 프로젝트인 님은 지캐시 개발사인 일렉트릭 코인 컴퍼니와 협력하여 믹스넷 기술을 지캐시 네트워크에 통합하고 있다. 이는 사용자의 메타데이터 유출 우려를 해결하여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통합의 일환으로 님의 믹스넷은 일렉트릭 코인 컴퍼니가 개발한 지캐시 라이트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 내에 내장될 예정이다. 이 통합을 통해 지캐시 지갑 개발자는 믹스넷의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통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받게 된다. 지캐시는 이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님에게 15만 달러의 커뮤니티 보조금을 수여했다.
일렉트릭 코인 컴퍼니의 CEO인 조쉬 스위하트는 지캐시 초창기부터 부족했던 네트워크 수준의 개인 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님이 지캐시 네트워크에 통합된 것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습니다. 님의 팀은 온라인 상호작용에서 메타데이터 유출의 광범위한 위험을 강조하며 믹스넷을 이러한 감시 위험을 완화하는 솔루션으로 포지셔닝했다.
지캐시는 이미 거래 연동을 복잡하게 만드는 자동 실딩을 통해 프라이버시 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사용자 거래와 관련된 메타데이터는 여전히 추적 가능하다는 것이 님의 지적이다. 님의 믹스넷 기술은 VPN이나 토르와 같은 기존 도구를 넘어 암호화폐 거래의 메타데이터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님의 믹스넷은 사용자가 생성한 데이터를 일정한 크기의 패킷으로 암호화하고 무작위 간격으로 글로벌 믹스 노드 네트워크를 통해 라우팅함으로써 사용자 데이터를 모호하게 하여 메타데이터 패턴을 식별하기 어렵게 만든다.
이번 협업을 통해 지캐시는 이전에 믹스넷 기술 관련 파트너십을 맺은 모네로, 아즈텍, 니어와 같은 프라이버시 중심의 다른 암호화폐 프로젝트와 보조를 맞추게 되었다. 그러나 모네로와 지캐시와 같은 프라이버시 중심 암호화폐가 직면한 규제 압력에도 불구하고, 님은 VPN과 유사한 제품을 통한 메타데이터 암호화는 동일한 규제 문제에 직면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님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해리 할핀은 온체인 프라이버시에 대한 거래소의 우려는 VPN과 유사한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Nym의 투명 토큰에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님 테크놀로지는 안드레센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가 주도한 2021년 펀딩 라운드에서 1,300만 달러를 확보하여 2억 7,000만 달러의 기업가치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