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ThoughtSpot Inc.은 자사의 데이터 분석 플랫폼 Analyst Studio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하며, 인공지능 워크로드를 저비용으로 준비하면서도 관리 제어를 유지할 수 있는 기능들을 선보였다. 이 새로운 기능 중 하나인 'SpotCache'는 데이터 준비를 위한 스프레드시트 스타일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분석가와 데이터 팀이 자연어 상호작용을 통해 데이터를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에이전트 기반 도구를 포함하고 있다. ThoughtSpot은 이 플랫폼을 'AI 준비 격차'에 대한 해법으로 제시하고 있다.
SpotCache는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대상으로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는 AI 중심 쿼리로 인한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설계되었다. 데이터 준비 이후 이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추가 데이터 웨어하우스 소비 비용을 발생시키지 않는다. 데이터셋 크기는 특정 티어로 제한되며, 고객은 가장 비용 효율적인 캐싱 대상 데이터를 직접 결정할 수 있다.
보안 제어 측면에서, 관리자는 캐시된 데이터에 대한 역할 기반 접근 제어, 행 수준 및 열 수준의 보안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ThoughtSpot은 데이터 준비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새로운 스프레드시트 스타일의 인터페이스를 공개했다. 기업은 새로운 에이전틱 AI 기능을 통해 데이터 소비 레이어와 통합하여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준비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Analyst Studio는 ThoughtSpot Analytics 및 Embedded 고객에게 즉시 제공되며, 올해 말 추가 기능도 출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