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윅스(WEEX)가 1일 두바이에서 열린 'TOKEN2049' 행사에서 글로벌 전략을 발표했다. 윅스는 본 행사의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여해 메인 행사장에서 글로벌 전략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행사 전날 윅스는 두바이 스튜디오에서 오픈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당초 100명 규모로 계획됐던 이 행사에는 300명 이상이 현장 참석했으며, 3000명 이상이 등록을 마쳤다.
TOKEN2049는 글로벌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업계 행사 중 하나로, 전 세계 블록체인 전문가, 투자자, 기술 전문가, 업계 리더들이 대거 참석했다. 윅스는 이번 행사에서 기술 혁신, 사용자 보안, 업계 트렌드 등에 대한 선도적 견해를 공유했다.
앤드류 와이너 윅스 부사장은 메인 무대에서 '5억에서 50억으로: 윅스의 차별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연설을 진행했다. 그는 "TOKEN2049 참가는 단순히 플랫폼의 강점을 보여주는 것을 넘어 윅스의 글로벌 전략 가속화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토마스 사업 총괄은 오픈 데이 연설에서 "설립 이후 신뢰와 효율적 거래를 기반으로 플랫폼을 구축해왔다"며 "현재 사용자 수는 600만 명을 넘었고, 일일 거래량은 50억 달러를 상회하며, 1700개 이상의 거래 페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윅스는 현재 170개국 이상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사용자들을 위해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윅스는 기술 혁신, 자산 보호, 현지화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신뢰와 플랫폼 강점을 구축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한편 윅스는 현재 아랍에미리트에서 가상자산 관련 활동을 수행하지 않으며 가상자산규제청(VARA)의 라이선스를 획득하지 않은 상태다. 윅스는 VARA 라이선스 취득 후에만 두바이에서 가상자산 활동을 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