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멈추지 않는 블록체인으로 10년...무중단 기록 이어간다"

프로필
서도윤 기자
댓글 2
좋아요 비화설화 5

비탈릭 부테린이 이더리움 10주년 행사에서 무중단 탈중앙화 비전을 강조했다. 블랙록 등 기관의 ETH 축적도 주목받고 있다.

 비탈릭 부테린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멈추지 않는 블록체인으로 10년...무중단 기록 이어간다" / TokenPost.ai

이더리움(ETH) 공동 창립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이더리움 메인넷 탄생 10주년 기념 행사에서 ‘절대 중단되지 않는 블록체인’이라는 뚜렷한 비전을 내세우며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에 강력한 메시지를 남겼다. 그는 이더리움이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탈중앙화 플랫폼으로 남기 위해서는 가동 중단 없이 끊임없이 작동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테린은 조셉 루빈(Consensys 창립자)과의 인터뷰에서 “이더리움은 보안성, 글로벌 접근성, 비허가성이라는 목표 아래 설계됐다”며, 이더리움이 ‘누구든지 범용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공간’을 구현해냈다고 평가했다. 그는 특히 NFT 등장과 같은 예상치 못한 진화가 백서에 명시된 비전 이상으로 확장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더리움은 출시 이후 18차례의 업그레이드를 거쳤지만, 지금껏 단 한 번도 전체 네트워크가 멈춘 적이 없다. 이는 세계 유수의 테크 기업도 쉽게 달성하지 못한 무중단 기록이다. 최근 머지(Merge)와 펙트라(Pectra) 업그레이드를 비롯한 기술 진화 덕분에 이더리움은 더욱 견고한 인프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이더리움은 디앱(dApp) 개발 플랫폼을 넘어 기업 재무 자산으로서의 위상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 블랙록(BlackRock)이 수 주 만에 약 3억 8,000만 달러(약 5,282억 원) 규모의 이더리움을 매입하며 시장의 관심을 끌었고, 조셉 루빈 관련 기업인 샤프링크 게이밍(SharpLink Gaming)은 기업 보유량 기준 새로운 최고 ETH 보유자로 떠올랐다.

이더리움 기반 채굴에 집중하는 비트마인(BitMine)을 이끄는 톰 리(Tom Lee) 역시 ETH 재무전략에 적극 뛰어든 상태다. 이처럼 민간·상장사 중심의 ETH 축적 흐름은 중장기적으로 가격과 시장 시가총액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1일 기준 이더리움은 3,602달러(약 500만 원) 선에서 거래되며 전일 대비 약 6.8% 하락했다. 그러나 이더리움의 ‘멈추지 않는 플랫폼’이라는 비전은 여전히 건재하며, 앞으로의 10년도 이전 못지않은 혁신을 예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2

추천

5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바다거북이

2025.08.02 15:21:07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위당당

2025.08.02 12:09:02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