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프로젝트 SOON이 유럽 거래소 비트판다(Bitpanda)와 튀르키예 거래소 코인트르(CoinTr)에 상장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했다.
이번 상장으로 유럽 투자자는 유로(EUR) 등 법정화폐로, 튀르키예 투자자는 튀르키예 리라(TRY)로 SOON을 직접 거래할 수 있게 됐다.
비트판다는 독일을 비롯한 유럽 전역에서 영향력을 가진 대표 거래소로, 다양한 법정화폐 입출금과 거래를 지원한다. 이번 상장을 통해 SOON은 규제가 정비된 유럽 금융 시장에 진입해 투자자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전통 금융권에서 유입되는 신규 이용자 기반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어 튀르키예의 주요 거래소 코인트르 상장역시 국제시장에서 가장 높은 암호화폐 채택률을 보이는 시장과 직접 연결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SOON은 이번 상장으로 리라 기반 거래를 통해 현지 투자자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내고, 거래 유동성을 높이며 신흥시장에서의 성장 기회까지 확보하게 됐다.
SOON 관계자는 “비트판다와 코인트르 동시 상장은 거래소 확장을 넘어 유럽의 규제 시장과 튀르키예의 리테일 중심 시장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점에서 전략적 의미가 크다. 이번 상장을 계기로 글로벌 커뮤니티를 더욱 확대하고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OON은 이번 상장을 계기로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며, 향후 다양한 국가와 지역으로 확장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