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오픈블록체인·DID협회, 결제·유통·IT 기업 중심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분과’ 신설

프로필
토큰포스트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1

오픈블록체인·DID협회가 스테이블코인 실사용 생태계 조성을 위해 민간 기업이 주도하는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분과’를 신설하고 본격적인 상용화 기반 마련에 나섰다.

 오픈블록체인·DID협회, 결제·유통·IT 기업 중심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분과’ 신설

사단법인 오픈블록체인·DID협회(회장 류창보)는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조성을 위해 결제, 유통, IT기업 등이 참여하는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분과’를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

협회는 지난 4월에 주요 은행들*과 함께 스테이블코인의 제도화와 은행권 적용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분과를 출범시킨 바 있으며, 이번에는 스테이블코인의 실제 활용성과 민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생태계 조성 차원의 분과를 별도로 구성했다.

* BNK경남·BNK부산·IBK기업·iM뱅크·KB국민·K뱅크·NH농협·SC제일·수협·신한·우리· 토스뱅크·하나은행(가나다 순), 금융결제원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분과’는 민간 기업들이 주체가 되어 실증사업, 기술 표준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테이블코인의 상용화 기반 마련에 나설 예정으로 기존 회원사*들의 대거 참여 의사와 더불어 교보생명, 다날핀테크 등 신규 회원사들도 참여 의사를 밝혔다.

* LG CNS, 비디젠, 소프트제국, 아이티센글로벌, 아톤, 코스콤, 하이파이브랩, 페어스퀘어랩 등

협회는 “기술과 수요가 결합된 생태계 전반의 협력이야말로 스테이블코인 활성화 핵심으로 안정성에 더해 산업 중심 실효성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9월 19일에는 협회 주관 별도 세미나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회원사 페어스퀘어랩과 함께 스테이블코인 발행 관련 기술검증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페어스퀘어랩은 국내 주요은행들과 함께 수행한 ‘팍스 프로젝트’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보안 프로토콜 등 핵심 기술을 적용해 스테이블코인의 안정성과 확장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는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구축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에는 기술검증 결과를 바탕으로 회원사와 함께 다양한 활용방안과 상호운용성까지 확장 테스트할 계획으로, 회원사인 금융결제원과도 추가적인 협업방안을 논의 중에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1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달돌달돌

10:03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