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핀산협-한국인식산업, 핀테크 산업 위한 신분증 진위확인 솔루션 업무협약 체결

프로필
토큰포스트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1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한국인식산업이 핀테크 산업 내 신분증 진위확인 솔루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회원사의 본인확인 환경 개선 및 인증 인프라 고도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핀산협-한국인식산업, 핀테크 산업 위한 신분증 진위확인 솔루션 업무협약 체결

한국핀테크산업협회(회장 이근주 한패스 대표, 이하 핀산협)와 한국인식산업㈜(대표 이명성)은 지난 11월 5일, 핀테크 산업의 안전한 본인확인 환경 조성과 신분증 진위확인 솔루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핀테크 산업 내 신분증 진위확인 솔루션 적용 및 확산 지원 ▲소액해외송금업 회원사 대상 합리적 조건의 솔루션 공급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이용한 중계시스템 공동 구축 ▲정부 및 관계기관과의 정책·제도 건의 ▲공동 연구 및 실증사업 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핀산협은 회원사의 본인확인 환경 개선과 인증 인프라 고도화를 지원하고, 한국인식산업은 기술적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솔루션 공급과 운영 안정성 확보를 담당한다.

핀산협과 한국인식산업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신분증 진위확인 솔루션의 산업 확산, 기술 실증, 정책 협력 등 공동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며, 핀테크 산업의 신뢰 기반 조성과 회원사의 서비스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근주 협회장은 “핀테크 산업이 성장할수록 본인확인의 신뢰성과 보안성 확보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핀테크 기업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도화된 신분증 진위확인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게 돼, 산업 전반의 신뢰 기반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협회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본인확인 체계 구축을 위해 정책·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회원사와 함께 핀테크 산업의 신뢰 인프라 확산에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이명성 한국인식산업 대표는 “핀테크 산업의 혁신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안전한 본인확인 인프라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이 업계 전반의 신뢰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핀산협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인식산업은 핀산협의 요청으로 소액해외송금업체에 솔루션 공급가의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올해 6월 수요조사에서 공동구매 참여를 희망한 7개 사는 혜택을 받게 됐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1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위당당

17:33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