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칠리즈, 플랫폼 ‘에셋테라’와 파트너십 체결… 스포츠·엔터 RWA 생태계 확장

프로필
토큰포스트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1

글로벌 스포츠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가 규제형 실물자산 거래 플랫폼 에셋테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RWA 및 토큰화 기반 생태계를 확장한다.

 칠리즈, 플랫폼 ‘에셋테라’와 파트너십 체결… 스포츠·엔터 RWA 생태계 확장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가 블록체인 기반 금융 상품 거래 기업 ‘Assetera’(에셋테라)’와 RWA 및 토큰화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셋테라는 증권 및 실물자산(RWA)의 온체인 거래를 위한 플랫폼이자 유통 네트워크로, 폴리곤 네트워크를 통해 유럽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규제된 실물 자산 2차 시장을 제공한다.

양사는 EU의 규제 기준을 준수하는 가운데, 칠리즈 체인을 기반으로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자산과 연계된 블록체인 상품의 발행과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 개발, 유통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에셋테라가 보유한 EU 라이선스와 인프라는 투자자가 해당 상품에 안전하고 투명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또한, 양사는 토큰 기반 참여 방식을 통해 디지털 금융과 팬 충성도를 결합하는 새로운 팬 참여 모델도 함께 구상한다는 방침이다.

에셋테라 CEO 토마스 라벤바허(Thomas Labenbacher)는 “규제를 준수하는 디지털 금융과 스포츠 팬 참여의 융합은 블록체인 도입의 가장 흥미로운 프로젝트 중 하나"라며 "칠리즈와 함께 전통적인 팬 토큰을 넘어, 방송권료, 스폰서십 현금흐름, 선수 성과, 스포츠 IP, 클럽 지분 등과 연계된 완전 규제형 투자등급의 RWA 상품을 온체인에서 실현할 수 있는 잠재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 CEO는 “지금까지의 칠리즈 체인이 팬과 브랜드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왔다면, 이제는 이를 실물자산(RWA) 레이어로 확장해, 규제된 환경에서의 팬 참여, 투자, 가치 창출의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단계”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스포츠 산업 전반에 보다 지속가능한 디지털 금융 모델을 구축하고, 전 세계 팬과 투자자가 연결되는 새로운 생태계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칠리즈는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특화된 레이어1 블록체인으로, 이더리움 가상머신(EVM)을 지원해 기존 이더리움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와 개발 도구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스포츠파이(SportFi) 분야에서 유럽 최초로 암호자산시장규제(MiCA) 인가를 획득하고 CHZ 토큰의 규제 준수 백서를 발간하는 등 규제 측면에서도 신뢰 구조를 강화했다. 이러한 기술·규제 기반을 바탕으로 글로벌 스포츠 웹3 시장에서 활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1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백제

17:46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