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X @pete_rizzo_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둔 상장 패션기업 ANAP이 새로운 비트코인(BTC) 테마의 패션 브랜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브랜드는 암호화폐가 일상 속으로 확산되는 흐름을 반영해 기획됐다.
이번 브랜드는 비트코인의 상징색, 로고, 철학 등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며, 젊은 소비층을 타깃으로 한 의류 및 액세서리 라인을 출시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비트코인을 상징하는 자유, 분산성, 미래지향성의 가치를 패션을 통해 표현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번 조치는 비트코인의 사회 전반적인 대중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이루어진 것이다. 앞서 여러 글로벌 브랜드가 블록체인과 NFT 기술을 접목한 패션 아이템을 내놓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