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flux 공동창업자 Forgiven이 X(구 트위터)를 통해 실물자산토큰(RWA) 플랫폼 RWA.XYZ가 데이터 조작 및 자본 선전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RWA.XYZ가 최근 사이트 개편 이후 'Reported Asset Value(자산 보고 가치)'와 'Distributed Asset Value(분산 자산 가치)'라는 두 가지 정의를 도입해, 전 산업 데이터를 사실상 허위로 구성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Forgiven에 따르면, Reported Asset Value는 현재 4100억 달러 규모로 나타나고 있으나, 이는 실제 온체인 거래나 분산 행위 없이 사설 블록체인에서 단순 발행된 자산에 불과하다. 이 중 약 91%는 사설 체인인 Canton(광동 체인)에서 나왔으며, 나머지 약 140억 달러는 Figure사가 개발한 사설 체인인 Provenance에서 발행된 주택순자산 신용대출(HELOC) 상품이다. 그는 해당 자산들이 암호화폐 시장과 직접적 관련이 없으며, '사설 체인의 회계형 토큰'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반해, Distributed Asset Value(180억 달러)는 실제 투자자들이 지갑이나 커스터디 서비스를 통해 RWA 자산을 구독 및 보유할 수 있는 구조로, 업계 수요를 더 정확히 반영하는 지표라고 주장했다.
Forgiven은 "월가도, 백서에 이름 오른 인물도 맹신하지 말라"며, 데이터 조작과 무분별한 자본 유입에 따른 경계심을 촉구했다. 그는 "이런 구조는 자본이 포장해 밀어붙이는 구조물일 뿐이며, 날카로운 '낫'으로 전락할 수 있다"며 암호화폐 유동성과 주목도를 악용한 데이터를 경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