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분석 플랫폼 Greeks.live에 따르면, 16일 BTC 옵션 2만 건이 만기되며 명목 가치는 약 23억 달러에 달한다. 이 중 푸트/콜 비율(Put/Call Ratio)은 1.39, 최대 고통 가격은 9만2000달러로 나타났다. 최대 고통 가격은 옵션 매도자에게 가장 유리한 가격대를 의미한다. ETH 옵션은 12만 건, 명목 가치는 약 4억3000만 달러이며, 푸트/콜 비율은 1.04, 최대 고통 가격은 3200달러로 집계됐다.
이번 주 BTC 가격은 9만8000달러까지 상승하며 10만 달러 선에 근접했으나, 매도 물량으로 인해 강한 저항에 직면하고 있다고 Greeks.live는 분석했다. 현재 10만 달러 가격대에는 대규모의 콜옵션 매도 포지션이 집중돼 있으며, 이는 해당 구간에서 가격이 억제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시사한다.
옵션 시장의 주요 지표를 보면, BTC 기준으로는 암시적 변동성(IV)이 소폭 하락했고, 스큐(skew)는 소폭 상승해 시장의 하락 방향 매도 심리가 줄어든 것으로 해석된다. 푸트/콜 비율도 모두 1 이상을 기록하며, 현재 시장에서는 푸트옵션 매도가 주된 흐름으로 나타났다.
Greeks.live는 기관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현재 BTC 가격이 9만~10만 달러에서 강한 지지와 저항을 받으며 박스권을 형성할 것으로 보는 견해가 우세하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