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 창시자 "디파이 진출한다"]
블록체인 미디어 디크립트에 따르면 찰스 호킨스 카르다노(ADA) 창업자가 유튜브 방송 중 디파이(Defi) 시장에 정식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와 관련해 "IOHK(카르다노 개발사)가 현재 상당수의 디파이 관련 업무를 추진 중"이라며 "특히 이머고(Emurgo)와 협력해 일종의 스테이블 코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번 프로젝트는 메이커 다오와 비교해 더 훌륭할 것"이라며 "정식적으로 디파이 플랜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리샤오라이 "바이낸스 지분 먹튀" 주장...허이 "사실 무근"]
중국의 유명 기업인이자 암호화폐 투자자인 천웨이싱이 SNS를 통해 "시장과 팀을 믿고 단 5분만에 몇 천만 위안의 투자를 결정했다. 3년 후 이 회사의 연 매출은 수백억 달러를 넘어섰다. 수익도 몇 억 달러에 달한다. 그러나 이 회사의 창업자는 3년째 지분을 주는 것을 미루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중국의 또 다른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리샤오라이는 해당 게시물을 공유하며 "천웨이싱이 투자한 회사는 바로 바이낸스"라고 밝혔다. 해당 게시물이 빠르게 확산되자 허이 바이낸스 공동 창업자는 "바이낸스의 토큰 및 지분 투자자 모두 높은 수익을 얻었다. 리샤오라이 선생의 바이낸스에 대한 관심에 감사한다. 리샤오라이 선생의 원(One) 시리즈 토큰과 지분 투자자들의 수익에 대해 큰 관심이 없기 때문에 별다른 반박은 하지 않을 예정이다. 그러나 리샤오라이 선생이 SNS에 남긴 바이낸스와 자오창펑 창업자에 대한 비난은 법적 책임을 피하기 힘들 것이다"라고 지적했다.
[CEO 포함 코인마켓캡 임원 5명 사임]
더블록에 따르면 코인마켓캡이 바이낸스에 인수된지 4개월 만에 주요 임원 5명이 사임했다. 각각 Carylyne Chan(CEO), Spencer Yang(운영·성장·수익 담당 부사장), Jeremy Seow(프로덕트 부문 부사장), Matthew Lippl(디자인·성장 부문 글로벌 헤드), Jared Chin(프로젝트 리드 겸 이벤트 총괄)이다. 공석은 바이낸스 직원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이와 관련 바이낸스 대변인은 "코인마켓캡은 독립적으로 운영된다"고 강조했다.
[탈중앙 보험 서비스 yinsure.finance 출시]
yearn.finance가 트위터를 통해 탈중앙 보험 서비스 yinsure.financ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yearn.finance를 비롯해 Aave, Balancer, Compound, Curve, Synthetix를 지원한다.
[그레이스케일 운용자산 61억 달러 회복]
암호화폐 투자펀드 그레이스케일이 트위터를 통해 8월 31일(현지 시간) 기준 총 운용자산(AUM) 규모가 61억 달러를 회복했다고 밝혔다. 31일 기준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 판매 단위 가격은 전일대비 2.50% 상승한 13.53 달러,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신탁(ETHE)은 5.31% 하락한 55.7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Provided by 코인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