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9월 1일 코인니스 저녁 뉴스 브리핑

프로필
Coinness 기자
댓글 1
좋아요 비화설화 0

[ETH 460 달러 돌파... 52주 신고가 경신]

ETH가 460 달러선을 돌파하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8월 약 54억 USDT 신규 발행]

토큰뷰에 따르면 8월 53.78억 USDT가 신규 발행되고, 10억 USDT(트론 네트워크)가 소각됐다. 현재 USDT 유통량은 101.53억개다. 발행 물량 중 5.86억개(10.8%)는 비트파이넥스에, 17.77억개(33.04%)는 바이낸스에 유입됐다.

[테조스 집단소송 마무리... 2500만 달러에 합의]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테조스 집단소송이 3년 만에 2500만 달러 합의로 마무리됐다. 테조스는 2017년 ICO와 관련해 증권법을 위반한 혐의가 있다며 집단소송에 휘말렸다. 2017년 여름 테조스 설립자 브라이트만 부부는 ICO를 통해 2.32억 달러를 모금했는데, 이후 투자자들은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지연되고 기대한 만큼 수익을 거두지 못할 수 있다고 우려하기 시작했다. 브라이트만 부부는 ICO는 투자신탁이 아니며 투자자들에게 테조스 토큰을 제공할 의무는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투자자들은 자금조달을 하기 전 미 증권거래위원회에 신고했어야 하며 그들이 지불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환불해달라고 요구, 소송을 걸었다. 집단소송 참여 투자자 수는 약 3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ETC Labs, 해시레이트 대여 플랫폼 나이스해시 고소 예정]

체인뉴스에 따르면 ETC Labs가 ETC 네트워크 보호를 위해 나이스해시(NiceHash) 등 해시레이트 대여 플랫폼을 고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관할 지역 당국에 협력 중이다. 7/30~8/1 ETC 네트워크는 51% 공격을 받았으며, 당시 공격자는 나이스해시에서 해시레이트를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ETC Labs는 해시레이트 대여 서비스는 KYC, AML 절차가 매우 간소하거나 아예 없어 PoW(작업증명) 블록체인 안전성에 큰 위협이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이스해시 같은 해시레이트 대여 플랫폼은 규제 밖에 있어 자금세탁을 비롯한 불법 행위를 조장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中 BSN 2차 지정 앱 발표... 총 26개 앱 배치]

중국 국가 주도 블록체인서비스네트워크(BSN)가 8월 2차 지정 앱 14개를 발표하면서 현재까지 26개 앱이 BSN에 배치됐다고 밝혔다. 지정 앱은 BSN 개발자 위원회 앱 허가 메커니즘 심의와 종합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BSN은 중국 정부 산하 국가정보센터가 유니온페이, 차이나모바일, 차이나유니콤 등과 공동 구축하는 국가 허브 네트워크로서, 개별 기업의 블록체인 응용 및 개발 비용 절감으로 산업 애플리케이션 확산을 독려하기 위해 개발됐다. 현재 이더리움, 이오스, 널보스, 테조스, 네오, 아이리스넷 등 6개 블록체인과 통합된 상태다.

Provided by 코인니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댓글

1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Beaver

2020.09.01 18:09:53

잘 읽었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